제국의 바이오닉스(Bionics)는 생체 조직이나 신체 부위를 기계로 대체한 것이다. 제국에서는 불구가 된 병사들의 비군사적인 재능을 활용할 방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을 계속해서 싸울 수 있도록 수리(Repair)하는데 주로 바이오닉스를 사용한다. 일반적으로 바이오닉스는 특별한 물품(Special Acquisition)으로 간주되며, 빈곤층은 물론 심지어 중산층일지라도 손에 넣는다는 것은 상상조차 할 수 없다.
유력한 고위층 제국 어뎁트와 인퀴지터는 대부분 바이오닉스를 소유하고 있다. 이단심문소의 바이오닉스
(Inquisition Bionics)는 더욱 정교하며, 그대로 둘 경우 생명을 앗아갈 수 있거나 그렇지 않더라도 막대한 타격을 줄 수 있는 상처와도 교체할 수 있다. (주: 성능이 좋아서 일반적인 바이오닉스로는 교체할 수 없는 부위와도 교체 가능하다는 뜻인 것 같습니다.) 게임 속에서 바이오닉스는 스페이스 마린, 임페리얼 가드, 카오스 스페이스 마린이 업그레이드 가능한 워기어를 뜻한다.
효과와 배분
-----
병에 걸리거나 부상을 입은 부위를 대체하기 위해, 혹은 단순히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인공적인 신체 부위나 조직으로 교체하는 것이 가능하다. 바이오닉스는 신체 부위 일부 혹은 전체의 교체, 뇌 이식 조직(Brain Implants), 사이버네틱 병기나 다른 장비 등을 포함한다. 다수의 바이오닉스가 조잡하고 비효율적인 교체품에 불과한데 비해 최고품은 생체 부위나 조직의 기능을 대체하거나 향상할 수 있는 등, 제국 전체를 아우르는 바이오닉 기술의 표준 레벨은 존재하지 않는다.
바이오닉스는 보통 임페리얼 가드 장교들이 사용하지만, 가끔은 연대 전체가 광범위하게 사용하기도 한다. 또한, 아이언 핸드 스페이스 마린 챕터는 기계 장치 선호 성향 탓에 신체 부위 대부분을 바이오닉스로 교체한 것으로 악명 높다. 사실, 제국의 전 부서원들은 어느 정도건 바이오닉스를 사용하고 있다. 심지어 몇몇 극히 부유한 제국 시민들도 바이오닉스를 손에 넣을 만한 여유가 있으며, (일부는) 실제 사용중이라고 알려져 있다.
제국 바이오닉스의 예
-----
인공 신체(Bionic Parts)
인공 신체는 비록 기계장치이기는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사용자의 혈액, 신경 말단 등을 이용하고 있다. 그렇기에 제아무리 훨씬 강한 내구도를 지니고 있다고는 해도 손상을 입혀 마치 상처 입은 유기 신체처럼 그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다.
인공 장기(Bionic Organs)
부유층이나 특권층은 병들거나 노화된 장기를 바이오닉스로 교체해 생명줄을 더 늘릴 수 있다. 뇌의 일부분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조직을 교체할 수 있으며, 심지어 제아무리 조잡한 인공 장기라 할지라도 본래의 장기가 가진 기능(Functionality) 및 성능(Performance)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인공 감각(Bionic Senses)
제국의 일각은 시각, 청각, 후각은 물론 심지어는 촉각이나 미각마저도 인공 감각으로 교체할 수 있는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더욱 발달한 인공 감각은 심지어 공감각의 효과도 낼 수 있다.
인공 시각은 이식자의 가시 스펙트럼을 향상해 대상의 모습과 함께 (대상이 발하는) 열이나 에너지 등을 볼 수 있게 하며, 섬광 효과에 대한 면역 능력을 제공한다. 고위층에게는 인공 시각에 디지털 병기(Digi-weapon)를 추가할 수 있다는 것도 알려지지 않는 바가 아니다. 인공 청각은 일반적인 청력을 향상시켜 사용자가 생명체의 호흡이나 심장 박동 등을 들을 수 있게 한다.
인공 이식체(Bionic Implants)
인공 이식체는 뇌의 메모리 업그레이드부터 이식 병기(Implant Weapon)에 이르기까지 모든 형태와 크기를 망라한다. 일부 비전(秘傳)들은 아래 목록에 나열된 바와 같다. 아뎁투스 메카니쿠스의 테크프리스트들은 확장된 인공 뇌 조직을 사용하는 것으로 악명 높으며, 그 중의 일부는 자기 자신만을 위해 보다 이단적인(Exotic) 것을 만들어 사용하기도 한다. 이 목록은 그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사이 부스터(Psi-booster)
사이 부스터는 사이킥 능력 통제를 담당하는 뇌 부위를 한층 더 활성화시킨다. 이를 사용하는 이들은 보통 숙달된 사이커이며, 같은 능력을 사용하더라도 사이 부스터가 없는 이들에 비해 한층 뛰어난 통제력을 발휘한다.
MIU
마인드 임펄스 유닛, 혹은 MIU라고 불리는 이 장치는 지각력 있는 뇌와 장비의 일부 사이에 신경 연결(Neural Link)을 구축해 (이식자가)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시스템을 통제하고 감시할 수 있도록 돕는다. MIU는 드레드넛 아머와 아뎁투스 메카니쿠스의 기간틱 타이탄들에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지만, 드물게 다른 곳에 사용되기도 한다. 어깨 장착 무기는 이러한 드문 사용법 중에서 가장 실용적인 용법으로, 사용자가 양 손을 사용하지 않은 채 발포할 수 있게 돕는다. 아주 드물게 어깨 장비 형이 아닌 일반 휴대형 무기에 이런 기능이 부가되기도 한다. 이 경우 MIU는 사용자가 잔탄수나 총열 온도 등 무기의 내부 구조를 한층 더 밀접하게 파악하도록 돕는다. 아뎁투스 메카니쿠스의 스키타리 테크 가드들이 종종 이러한 용법을 활용하곤 한다. 비록 예외적일 정도로 드물긴 하지만 무선 MIU도 존재하며, 기계 퍼밀리어나 특정한 종류의 서비터를 제어하는데 사용된다. 이 종류의 MIU는 흔히 사용자가 일반적인 임무를 직접 수행할 수 없을 때나 (어딘가에 들어가기엔 너무 크다던가) 위험을 피하고 싶어할 때 주로 사용된다.
이식 병기류(Implant Weaponry)
이식 병기는 손, 또는 간혹 팔 전체를 대체해 이식하는 것으로, 다른 정교한 장치들에 비해 비교적 단순한 MIU가 제어한다. (MIU를 통한) 보다 정교한 무기 제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알기 쉬운 이점은 손이나 팔 기능의 비전투적 손실을 메우는 것이다. 그렇기에 이러한 바이오닉스는 특별히 실용성을 중시한 것이 아니며, 보통 꽤나 조악한 이식 수술 과정이 남기기 마련인 끔찍스러운 봉합 흉터 등의 “바디 호러(Body Horror)(주: 신체 훼손이나 변이 등을 통해 유발되는 공포)”가 가져오는 이식체 그 자체의 성능을 한참 뛰어넘는 공포감을 이용해 (상대방을) 위협하기 위한 의도(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바이오닉 웨폰을 사용하는 다른 이유는 사용자가 자신의 팔을 다른 용도로 사용할 일이 없으리라 판단되는 경우이다. 이러한 용법은 대체로 핏 슬레
이브 글래디에이터(Pit Slave Gladiators)나 특정 종류의 배틀필드 서비터(Battlefield Servitor)에게서 흔히 찾아볼 수 있다. (주: 뭔가 한글로 번역하기가 상당히 애매한 부분이라 의역이 많습니다;)
기계 수상돌기(Mechadendrites)(주: 스파이더맨 2의 닥옥 등에 달린 팔 끝에 손 대신 전선이 튀어나와 있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계 수상돌기는 아뎁투스 메카니쿠스가 건설, 정비, 연구 등의 보조용으로 사용하는 기계 덩굴손 조직이다. 이 바이오닉스는 외장 피복(Armour Shell) 내부에 작은 모터와 동력원을 지니고 있으며, 자체 수명이 다할 때까지 테크프리스트의 주변에서 흐느적거린다.
일렉투스(Electoos)
일렉투스는 보조 피부처럼 붙어있는 금속제 조각으로 테크프리스트가 제한된 양의 에너지를 유도할 수 있도록 한다. 극단적인 예로는 전투시 자기 자신을 전류의 원천으로 바꾸는 저 유명한 일렉트로-프리스트(Electro-Priests)들을 들 수 있다. 일렉투스는 사용자가 장비나 전력원에서 직접 전류를 흡수한 뒤 방출할 수 있게 하며, (이러한 방출은) 때때로 파괴적인 결과를 동반하기도 한다.
올리고 나서ps.
즉, 귀족들은 초울트라 하이테크 치료받음
테크 프리스트는 기계로 온몸 대체
가드맨은..
그냥 삽니다. ㅇㅇ
.
위에짤 테크 프리스트 정도가 지휘관 치료하는 쪽이고..
가드맨은 그냥..
왕진 가방에 있는걸로 치료받는다는..
T.T
출처.
-한떄 황제떄의 전성기를 자랑하던 플레이xp워해머 란에서 있던 글 -
'기타 > 워해머40k 설정 및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해머40k의 데스/데드 월드에 대해.. (0) | 2011.01.31 |
---|---|
아스트로노미칸에 대해.. (0) | 2011.01.30 |
Ork Stormboyz (0) | 2010.12.13 |
Ork Stompa (0) | 2010.11.13 |
오크 워보스 (0) | 2010.10.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