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국/그레이 나이트

인퀴지터(그레이 나이트 신판 코덱스 해석)

지게쿠스 2011. 8. 1. 15:43

 

 (네임드 인퀴지터 코르테즈..이전 그나 코덱스의 이름이였던 '데몬 헌터'의 표지 모델이기도 했죠 ㅇㅇ)

 (심판의 옥좌에 앉은 인퀴지터 카라마조브..이전에 위치헌터 코덱스에 올려놨었는데, 지금보다 훨씬 조악한 발해석이라..흠)

 (감이 오시죠?ㅋㅋ dow2 레트리뷰션의 인퀴지터 모델은 사실 남자였습니다!!..가 아니라 할망구인가?)

 (Tyrus라는 네임드 인퀴지터..인퀴지터라는 워해머40k 스페셜 게임에 나옵니다.)

(트로잔 학파의 인퀴지터..트로잔 학파에 대한건 맨 밑에 참고)

인퀴지터
인퀴지션(이단심문관(inquisition)은 제국 내에서도 매우 강력하고, 또한 비밀스러운 기관입니다.
그리고 인퀴지션의 요원, 인퀴지터들은, 황제 폐하를 섬기는 인류의 최후 보루라 할 수 있습니다.
인퀴지터에게, 끝은 언제나 정의로워야 하며, 또한 인류가 생존하기 위해서, 이들은 인류를 위협하는 적들과 대적해야만 합니다.
인퀴지터는 그들의 대의에 그 누구보다도 충실한 존재들입니다.
그들은 완벽히 무자비하며, 인류 제국을 보호하기 위한 그들의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수단을 동원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았습니다.

 

인퀴지션은 몇개의 Ordos(지부)를 지니고 있으며, 인류의 생존에 위협을 가하는 것들을 종류별로 맡아서 처리합니다.
또한 수십개의 지국들이 존재하며, 몇몇 지국은 매우 작아 역활과 명단이 잊혀진 경우도 존재하며, 혹은 제국에서 의도적으로 숨겨진 경우도 있습니다.
다른 기관들, 이를테면 외계종자들 전문가인 오르도 제노스(Ordo Xenos)와, 오르도 헤레티쿠스(Ordo Hereticus)의 '위치 헌터'는 명성과 그 크기에 있어 비교적 큰 지부입니다.
그러나, 가장 규모가 크고 강력한 분파는 오르도 말레우스(Ordo Malleus)이며, 이들은 악마를 조지는데 헌신하는 조직이기에, 그러므로 그들은 그레이 나이트와 가장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인퀴지션의 비밀스런 투쟁에는, 그레이 나이트들의 도움이 상당히 큽니다.
인퀴지터는 그들의 업무를 진행하는데 있어, 악마적인, 혹은 기타 등등의 사악한 존재들과 대면하게 되며, 따라서 그레이 나이트는 인퀴지터의 의지를 실현하는데 있어 중요도가 매우 큽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그레이 나이트의 군사력이 '위협'과 대적하는데엔 복잡한 형태의 수사가 필요하며, 그레이 나이트가 사악한 존재들과 대적하기 위해선 인퀴지터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들의 기원이 무엇이든지 간에, 공동의 임무는 2개의 명령 기구에서 진행되어집니다.
: 그레이 나이트가 임무의 군대적인 면을 맡으며, 인퀴지터는 임무를 조정하는데 있어 전체적인 면을 맡습니다.
그렇다고 이말이 인퀴지터가 전장에 나서지 않는다는 말은 아닙니다.
사실, 대부분은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과도하게 나섭니다.
그러나, 인퀴지터의 출현은 상당히 무시무시하며, 자주 인퀴지터의 영향력에 의해 임무의 진로가 결정되기도 합니다.

 

인퀴지터는 여러 형태를 지니고 있으며, 일을 처리하는 방식이나 방법 또한 다양하지만, 공통적으로 이들은 모두 제국을 지키기 위해 치열하게 투쟁합니다.
그들은, 불같은 젋은 광신도부터 백발의 늙은 베테랑까지 다양한 나이대가 존재하며, 각자 자신의 방법으로 인류의 적과 치열하게 싸우고 있습니다.
취향 또한 다양해서, 몇몇은 그들의 지위를 드러내는 의복을 입기 꺼려하기도 하고, 또다른 몇몇은, 반대로 화려한 로브와 그들의 충성심을 나타내는 상징을 입기도 합니다.

인퀴지터는 보통 다양한 종류의 무기들과 워기어를 착용하며, 이로써 그들은 어느 적이라도 대적할 준비를 마칩니다.
몇몇 인퀴지터는 심지어 그들의 패배한 적들로부터 얻은 무기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국적인 무기에서부터, 외계인의 무기와 악마들린 무기까지 말입니다.
퓨리턴(보수(Puritan) 쪽에 속하는 인퀴지터들은 이러한 무기들이 이단적이고 저주받았다고 간주하지만, 레디컬(Radical(진보)쪽에 속하는 인퀴지터들은 이러한 무기들을 인류의 적을 처단하는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2개의 당파(보수, 진보)들은 서로를 그릇되다 여기며, 퓨리턴들은 레디컬들이 보유하고 있는 이단적 물품들을 찾아서 파괴하기 위해 노력하니다.
이러한 서로간의 의견 불일치는 인퀴지션 내부에서 그들끼리 자주 대립하게 만들지만, 그러나 서로간의 전면전을 펼치는 것은 드뭅니다

 


"나는 여기에 이단심문관의 인장을 가지고 왔다! 이 작고, 겸손한 물건은 훌륭한 Pluvian 흑요석 상자 안에 들어있지..
이것은 정숙한 물건이다.
이 물건은 다른 것들에 비하면 명백한, 단 한가지의 목적과 좌우명으로 치장되었지..
그러나, 나는 이것으로 이 행성 전부와 수많은 영혼들을 흔적도 없이 지워버릴 수가 있다!"

 

Inquisitor Torquemada Coteaz
Formosa sector의 보호자

 

ps.

해석 수준은 하..어쨌거나..

사실 꼭 있어야 되는것이기도 하지만, 왠지 하기가 꺼려지는 것이였음(그런 것들의 예로는 건트 시리즈, 레이브너, 조안쓰로프 등등이 있음 ㅋ)

사실 인퀴지터 자체는 그리 힘들지는 않지만(보통에서 상정도?)

인퀴지터의 따까리들..그러니까 헨치맨이라는 것을 안할수가 없거든요;;

어쨋거나 해서 올려요 ㅋ

읽고 나시면 댓글좀 달아주세요

그리고 위에 글에 간략하게 퓨리턴과 레디컬에 대해 언급되었는데

자세한 것은 http://warhammerkorea.com/zbxe/874608 참고하셈ㅇㅇ

제가 이전에 썼던거인데, 약간 틀린점이 있을수도 있지만 대체로 맞을꺼임

다음번에는 인퀴지터 핸치맨 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