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국/인퀘지터

익스터미나투스(펌요~)

지게쿠스 2010. 9. 7. 14:35

[워해머40k]행성에 대한 심판 : 익스터미나투스(Exterminatus) 워해머 40k설정 / BOARD GAME

2009/10/16 16:41

복사 http://blog.naver.com/vvll0524/60093074975

 

 

(위) 폭풍 어뢰(Cyclonic Torpedo)에 의해 행해지고 있는 익스터미나투스

 

Exterminatus

 

익스터미나투스는 궤도나 근 행성계에서 쏘아진 무기에 의해 행성의 전 인구를 제거하는 행동을 말합니다.

익스터미나투스는 보통 제국의 이단심판관(Inquisitor)에 의해 행해지는데, 이들은 행성이 어떠한 특정하고 극단적인 이유를 가지고 있을 경우 - 예를들어 수뇌부가 외계인들에게 장악당했다더거나, 카오스 숭배가 많아지고 있다던가,혹은 또다른 중요한 이유로- 근처의 스페이스 마린 함대에게 요청을 요청하여 실행됩니다.

 

익스터미나투스에 사용되는 대포적인 화기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이러스 폭탄(Virus Bomb)

행성에 대기에 모든 생명을 파괴하는 바이러스를 살포합니다. 이 바이러스는 몇분 이내로 행성 전역으로 퍼져나가 행성의 모든 생명체들-인간,외계인,괴물,각종 동식물-을 순식간에 분해시켜 버립니다. 이 바이러스는 호흡장치와과 심지어는 파워아머(스페이스마린들의 그것)도 침투해낼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생물들을 분해할 때에 가연성의 가스가 다량 발생하는데, 이것에 의해 행성은 곧 불타버리게 됩니다.

 

호루스 대반역 시절 호루스가 이스트반III 행성의 충성파 스페이스마린들을 제거할때 사용하였습니다.

40273년 스탈린바스트 하이브-월드를 집행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2차 아마겟돈 전쟁에서 오크에게 전술적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만, 방어자와 공격자 모두 극심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폭풍 어뢰(Cyclonic Torpedo)

행성 표면에 투하된 폭풍 어뢰는 지면에 도달하는 즉시 대폭발을 일으켜 행성의 상태를 매우 불안정하게 하여 행성의 파괴를 유도합니다. 일반적인 궤도폭격에 이용되기도 합니다.

 

블러드레이븐 챕터의 캡틴 가브리엘 엔젤로스와 이단심문관에 의해 블러드레이븐의 모성인 사이린을 집행하는데에 쓰였습니다.

 

-이단식 어뢰(Two-stage Torpedo)

폭풍 어뢰의 유사종으로, 행성 표면에서 폭발하는 폭풍 어뢰와는 달리 어뢰에 장착되어있는 멜타-차지를 통해 행성 내부까지 침투, 그 행성의 중심에서 폭발합니다. 대기가 없거나 희박한 행성이나 네크론의 무덤 행성을 파괴하는 데에 쓰입니다.

 

-대기 소각 어뢰(Atmospheric Incinerator Torpedo)

어뢰가 행성 표면에서 폭발하면, 해당 행성의 모든 산소를 태워 없애버립니다.

 

메두사 IV 행성의 재정복이 카오스 세력의 영향으로 어렵게 되자 메두사 IV를 집행하는데에 쓰였습니다.

 

 

아아아 역시 후덜덜한 제국의 세계입니다. 이런걸 적절히 이용하면 뭐 외계인은 다 떡실신일듯.

 

 

출처는 렉시카넘. 번역은 나.

'제국 > 인퀘지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단심문관(the Inquisition)의 다양한 학파에 대해..  (0) 2011.03.27
이단심문관 설정..  (0) 2010.09.07
인퀴지터....  (0) 2010.08.26
쿨렉서스 어쌔신  (0) 2010.08.23
데스컬트 어썌신  (0) 2010.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