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인 종족/오크

오크-오크 멕 보스 장비(임페리얼 아머 8 발번역)

지게쿠스 2013. 10. 19. 18:46


(오크 멬보스!!)

(DOW2에서 인상깊어서 발번역해봄)


오크 멕 보스

1. 멬 암들(기계 팔들)

부즈갓 본인의 창조물인 독특한 기계인, 그의 멬 암들은(테크프리스트의 서보-암들과 같은 형식이라고 할법합니다.)

그의 백-팩 장치로 달려 있습니다.

수압식으로 동력을 얻는, 이 기계들은 헤비 커팅 암과 크레인 암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송수화를 통해 움직여집니다.


수년 동안 부즈갓은 이 기계팔들을 다루는데 능숙해졌으며 덕분에 그는 이들을 근접 전투 보조에 사용할 수 있으며, 이들을 사용해 다수의 적들을 궁지로 몰아넣어 그의 한 팔로 사용하는 빅 쵸파를 휘두릅니다.


이 장치는 또한 비록 실질적으로 작동할 것 같지는 않지만, 청소된 위험 경고등이 있습니다.


2. 그롯 오일러들

어떠한 계급이든 상관없이 모든 오크들은 그롯 종들(Grots)을 지닙니다.

오크는 근본적으로부터가 게을러터진 생명체들(최소한 무언가 준비할 것, 혹은 싸움질이나, 전쟁들 등이 없는 이상은 말입니다.)이며, 따라서 이들은 평범한 잡일들은 그롯들, 오크들이 쉽게 보스 노릇을 할 수 있고 쉽게 겁먹는 족속들에게 맡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롯들은, 작고 호리호리한 생명체들이며, 게다가 겁도 많기 때문에 오크들에 대적하여 싸울 수도 없고 따라서 이 불공평하고 불행한 상태를 받아들일 수밖에 없습니다.

대부분은 자신들의 종노릇에 불만 가득입니다.


대부분의 그롯들은 아이-수준의 지성(물론 사악하고 사악한 품성으로 가득하지만)을 지니며, 몇몇은 그나마 영리하기도 합니다.

이 영리한 그롯들은 그롯 집단들 사이에서 '지도자'로 떠오르게 되며 (만약 정말 현명하다면)현명한 그롯들을 신용하지 않는 흉악한 오크 감독자들 사이에서 자신의 IQ를 숨기는데 능숙해집니다.


닛너클과 러크는 이러한 현명한 그롯들에 속하며, 이들은 부즈갓이 부리기 좋아 오일러들, 장비 장치자들이자 그의 인내심을 떨어트리는 귀찮은 많은 조직화 업무들에 써먹기 위해 거느리고 있습니다.

비범하게도, 이들은 전투시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습니다.

비록 러크는 그의 보스 폴을 나르고 다녀야 하지만 말입니다.


3.빅 쵸파

멬 보스의 주무기는 이 빅 쵸파이며, 이 빅 쵸파란 오크 언어로 어떠한 큰 근접 전투 무기를 가르키는 것입니다.

이 빅 쵸파는, 큰 크기에, 고철 조각들로부터 제작되어 추가적인 대못들로 강화되었습니다.

또한 이 무기에는 거대한 렌치도 추가적으로 달려있습니다.

비록 오크들이 원거리 화기를 좋아하기는 하지만, 부즈갓은 원거리 화기는 가지고 다니지 않는 것으로 보이며, 대신 최소한 슬러가 하나 없이는 어디 멀리 나가질 않습니다.


4. 인공 의안

매우 소수의 오크들만이 한 워밴드의 보스라는 과시할만한 자리에 싸움 한번 없이 오를 수 있습니다.

폭력이 오크 사회에서 일어나는 분쟁들에 대한 주 심판관이며, 대부분의 원로 오크들은 그들의 권력을 올리기 위한 노력들에서 얻은 흉터들을 지니고 다닙니다.

비록 전투에서 그런건지 개인적인 싸움에서 그런 것인지는 모르지만, 부즈갓도 어느 시점에서 그의 오른쪽 눈과 귀를 잃었으며, 대신 이제 그는 페인보이(Painboy)에게 그것들을 인공 신체로 대체할만큼 부유합니다.

그 크기와 복잡함 면에서, 이 인공 의안과 귀는 비싼 '작업'입니다.

비록 시야 확장(귀찮은 기술적 작업을 위해), 섬광 전구 부착물(엔진 점화 조절에 사용하는), 그리고 표준 전등(어두운 곳에서 작업하는데 쓰려고) 등이 있을 것 같지만, 어쨌거나 정확한 기능들에 대해서는 알 수 없습니다.


5. 보스 폴

원로 오크들은 그들의 존재를 보스폴(Bosspole), 개인 깃대로 표현합니다.

부즈갓의 조잡한 어뎁투스 메카니쿠스의 메키나 오푸스에 대한 조잡한 엉터리 모조품입니다.

그의 권위에 맞게, 일단 크기는 크며, 그의 그리진 종들 하나가 끌고 다니기에는 너무 큰 편입니다.

(이것은 또 부즈갓의 지속적인 유흥거리들 중 하나의 이유이기도 합니다.)


유의점 : 몇몇 오크들은 인간의 습관들을 따라 취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인간의 길디긴 오크 종족들간의 교류 동안 오크들은 언제나 물건을 훔치고, 그것을 흉내내거나 그들의 적들을 본따왔습니다.

이 특별한 습관이 어째서 오크들에게 있어 대중적으로 되었는지는 오르도 바이올로지스에게 의문점으로 남아있습니다.



ps. 읽고댓글

오크는 정식 코덱스는 너무 구판이고 뻔한 내용들 대부분이라 하지 않고

대신 특이한거나 이런거 위주로 가끔 해볼생각

다음뷰도 찍어주셈 ㅎ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