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해머40k 임페리얼 가드 관련 소설이라면 자주 등장하는 차량중에 하나)
(후방에서는 얘네들 인기가 키메라급임)
(ㅇㅇ)
센타우르 수송차
센타우르는 소형 다용도 차량이며, 분류대로 다용도에 사용됩니다.
-일종의 명령 중계 분대용 수송차량으로, 혹은 통신 차량, 지원 차량, 견인 차량 등등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지만 대체로 야전 대포들을 견인하는 견인차나 대포의 사격수를 위한 수송 차량으로 쓰입니다.
딱 봐도 알겠지만 센타우르는 전방 전투 차량이 아닙니다.
물론 그래도 차량인지라 적의 탄환 공격을 얼마정도 버텨줄 능력은 있지만 말이죠.
센타우르는 표준적으로 2명의 인원이 필요합니다.
-조종사와 사격수
하지만 이 차량들 다수는 그저 한명 정도의 조종수만을 두고 나머지 사격 업무는 탑승자들에게 맡기는 편입니다.
승무원 외에 추가적으로, 센타우르는 5명의 인원을 수송할 수 있습니다.
센타우르는 보통 축-탑재 중기관총 하나로만 무장합니다.
이 무기는 때때로 해체되어 보병에게 들려져 지원 사격 용도로도 쓰이나, 대부분의 차량 승무원들은 달린채로 그대로 냅둬서 급작스러운 적 공격에 대항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하며, 특히 야전 포병들의 경우 전선 근처에서 작전할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습니다.
조종사 뒤편의 전방 갑판에 자리잡는, 탑승 인원들은 이들의 특수한 무기 혹은 중화기를 이 중기관총 위치에 대신 부착하여 차량을 지키기 위해 사용할 수도 있긴 합니다.
그러나 이 방식은 대부분의 대포병 탑승자들에겐 그냥 라스건만 쥐어주기 때문에, 이 차량에 탑승 중인 통제 중계 분대들이나 선발 보병 분대들에게서 볼 수 있는 특별한 방식입니다.
이 무기에 더해서, 센타우르들은 다양한 구성품들로 향상될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칼날 도져라던가, 연막탄 투척기, 헌터-킬러 미사일 혹은 지뢰 소해정 등등 말이죠.
이러한 것들은 전장에서 이 차량의 다용도적인 특성을 더욱 더 높여줍니다.
센타우르의 가장 큰 특징은 후방에 장착된 이중 엔진입니다.
차량의 크기에 비하면 좀 큰, 센타우르의 강력한 파워팩은 이 차량이 무언가 무거운 짐들을 나를 때 유용합니다.
또한 이러한 임무가 아닌 평시에 센타우르의 엔진은 포장 도로에서 110kph, 비포장 도로에서는 70kph라는 꽤 빠른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센타우르는 이러한 속도 덕에 조종사에게 호평을 받습니다.
그들은 빠른 속도로 적의 화망에서 벗어나야 하니까 말이죠.
목표물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센타우르들은 척탄병 보병 분대들을 위한 전장 수송차량으로 자주 배치됩니다.
이러한 임무를 맡은 센타우르들은 대체로 전투 중심지에 배치되고, 어느쪽도 우세하지 않은 치열한 대립 지역에서 적의 사격과 마주해야 되기 때문에 이 척탄병들의 센타우르는 추가적인 장갑 판들이 부착됩니다.
이 장갑은 조종수와 그 탑승자들에게 특히 유산탄 등에 대한 추가적인 방호를 제공해 줍니다.
이들에는 또한 울타리 철선 장애물들을 제거하기 위한 못박힌 충각 등도 장착됩니다.
브락스 공성전에서, 크리그 연대들은 수천의 센타우르들을 보급받아, 거의 상상 가능한 모든 작업들에 동원하였으며
참호선들 뒤편에서 이들은 보통 탄약등을 나르는 견인 차량들 혹은 지원 병력을 앞으로 수송하는 식으로 많이 보였습니다.
차량 번호 : 5657-436-0671-CN71
차량 명칭 : 센타우르
기원 행성 : 바나헴
알려진 패턴 : II-XIV
승무원 : 조종수, 사격수
발전기 :불카노르 8 이중 연결 다중-연료 엔진
무게 : 6/2톤
길이 : 4.1M
넒이 : 3M
높이 : 2.3M
지상고 : 0.4M
도로에서 최대속 : 110KPH
비도로에서 최대속 : 70KPH
주무기 : 중 기관총
부무기 : 없음
회전각&상승각 : 160도/-22도에서 45도
주 탄환 : 300탄
부 탄환 : 없음
아머
포탑 : 없음
상부 : 80MM
갑판 : 50MM
화기 보호판 : 딱봐도 없게 생겼잖아?
ps. 생각보다 멋지네요
발번역을 좀 부드럽게 써봤는데 어떤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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