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국/임페리얼 가드-차량

워로드 급 타이탄 ( 워해머 40k 영문 위키 종합 )

지게쿠스 2015. 9. 14. 23:06

 

 

워로드 타이탄

워로드 클래스 타이탄은 가장 거대하고 강력한 전투형 타이탄 중에 하나이며, 동급 혹은 리버 급 타이탄과 같은 하급의 타이탄들과는 비교 불가한 수준의 강력한 화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워로드 타이탄은 특히 인류 제국의 타이탄 군단들에게서 주력으로 사용되며, 다수의 어뎁투스 메카니쿠스 소속 포지 월드들은 자신들만의 고유한 패턴의 워로드 타이탄들을 유지하고 있죠.

그 거대한 크기 때문에, 워로드 타이탄들은 리버 급 타이탄들 혹은 워하운드 정찰 타이탄들만큼이나 빠르거나 민첩하지 못하지만, 대신 그 결점을 상상조차 불가한 막강한 화력과 단단한 견고함으로 메우고 있습니다.

 

역사

진정한 전장의 거인인, 워로드 급 타이탄은 위대한 성전 당시 레기오 타이타니카의 주력 타이탄이였습니다.

당시에도 워로드 타이탄에는 루시우스와 안빌루스와 같은 여러 하위 패턴들이 존재했었으나, 그중 현재에도 가장 우월하며 유구하다고 여겨지고 있는 것은 마스 패턴입니다.

사실상 마스 패턴이 모든 타이탄들 중에서 가장 상징적이고 실존 수도 많지요.

여기에는 마스 패턴 워로드 타이탄들이 진정한 전장의 살육 기계이자, 소형 화기들과 거의 모든 종류의 전투기들, 중화기들의 공격까지 충분히 막아낼 수 있는 수준의 견고함을 지니고 있으며

여기에 대부분의 기술적 능력을 보존하고 있는데다가 크기까지 가장 거대하다는 이유가 있습니다.

 

워로드 타이탄들은 매우 견고하며 또한 어떠한 환경에도 버틸 수 있습니다.

이들은 공기없는 달과 숲지대에서도 발 아래의 대지가 하용하는 한 전투를 전개할 수 있으며,

설령 대지 상태가 좋지 못하더라도

이 거신들을 관리하는 타이탄 테크 프리스트들 중에서도 내부의 소수 인원들만이 알고 있는 신비로운 기술인 중력장 기술과 기술 이기를 사용하여 보조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워로드의 상징은 그 무지막지한 화력에 있으며, 가히 소형 우주 전함에 비교될 정도의 그 막강한 화력이 워로드의 핵심입니다.

시간만 충분하다면, 워로드는 조직적으로 도시 하나를 붕괴시킬 수 있으며

전 군대를 가루로 만들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덕분에 고대에서부터 전장의 화염 속에서 제국의 승리를 진정으로 확정시켜주는 것은 아스타르테스들이 아니라, 사실 이들 아니냐는 말이 나오기도 했었지요.

 

구조

워로드 타이탄은 거대한 크기와 더불어,

측정 불가능한 거대한 동력과 설계상 우월성을 자랑하기에 지상에서는 피해를 입히기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사실상 워로드 타이탄의 중요한 시스템들 대부분은 전장의 모든 자들의 머리 위 저 까마득하게 높은 곳에 있기 때문에

뭘 어떻게 하는 것이 불가능하지요.

그나마 공격 가능한 다리 부분은 수십 미터 두께의 장갑으로 보호되고 있어 보병들이 암만 몰려들어 총질을 하던, 폭탄을 던지던 사실상 소용 없습니다.

 

워로드 타이탄은 리버 타이탄보다 거대하며,

대략 33m의 크기를 자랑합니다.

크기만큼이나 내구도도 강력해서, 리버 타이탄은 버틸 수 없는 공격에서조차도 버텨낼 수 있지요.

그러나, 크기에 있어서만큼은 워로드 타이탄들의 패턴에 따라 차이가 큽니다.

 

무장

워로드 급 타이탄에는 어깨에서부터 팔 부분까지 총 4장소의 화기 설치대가 존재하며,

덕분에 화기 운용에 있어 매우 다양하게 운용이 가능합니다.

이들은 하급의 스카웃 타이탄들에 사용되는 화기들을 장착할 수 있으나, 보통은 상급의 전투형 타이탄용 화기를 주로 장착합니다.

그 종류는 다양하며, 심지어는 워로드 설계를 바탕으로 하여 재래의 타이탄 화기들을 대체함으로써 대악마전에 사용되기 위해 제작된,

이른바 싸이-타이탄들이라는 것도 존재할 정도입니다.

어찌되었건 보통의 마스 패턴 워로드 타이탄들은 상부에 두 기의 터보 레이져 디스트럭터들을 장착하며, 팔 부분에 추가로 볼케이노 캐논과 개틀링 블래스터를 장착합니다.

마스 패턴 중에서도 별형의 경우에는 근접전용 파워 피스트에 게틀링 블래스터, 보텍스 미사일과 로켓 런쳐들을 장비하기도 합니다.

 

구동

워로드 타이탄들마다 차이가 있기는 하나, 보통 워로드 타이탄에는 타이탄 전체를 통제라는 프린캡스 한명과 화기 시스템들을 조율하는 4명의 모데라티들, 기본적인 기술 지원과 전투 보수를 위한 두 명의 테크 프리스트들이 탑승합니다.

 

배치

워로드 급 타이탄들은 보통 단독 전투 개념으로 투입되며, 희귀한 만큼 무시무시하며 파괴적입니다.

제국이 극단적으로 위협에 처했던 몇몇 사례들을 보면 워로드 타이탄들이 3기 정도가 하나의 전투 대형을 이루어 배치된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리버 급 타이탄들과 보조를 이루어 배치되기도 하며, 이 경우 각 급에서 총 3기 정도가 동원됩니다.

이러한 전투 대형들은 각 대형의 총괄 프린캡스가 각 타이탄들에 적합하다 여기는 무장을 하는 것이 보통이나, 전장에서의 목표는 모두 동일합니다.

추가로 통상적으로 가장 강력하고 유구한 역사를 지닌 타이탄의 프린캡스가 각 전투 대형의 장을 맡게 되죠.

 

ps. 크기는 종류마다 다 다른데

50m 짜리도 존재하고 100m 짜리도 존재한다네요.

평균은 일단33m..

생각보단 작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