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국/임페리얼 가드

센츄리오 오디나투스와 오디나투스들 (렉시카눔 출처)

지게쿠스 2015. 12. 10. 09:07

 

 

센츄리오 오디나투스

센츄리오 오디나투스란 오디나투스라 알려진 거대 전쟁 기계들을 관리하고 운용하는 기계교 집단입니다.

여기서 오디나투스란 최초로 그것이 발견되거나 혹은 제조된 행성에서 이름이 비롯된 희귀하고 무시무시하며 거대한 전쟁 기계입니다.

각 오디나투스는 각각 특별한 설계와 역할이 존재하며, 각자의 특수한 목적에 따라 각각 다른 무기들을 사용하고 있지요.

예를 들어 일부는 단 한발로 도시들을 일격에 붕괴시킬 목적으로 설계되었으며

일부는 적 타이탄들을 파괴시키기 위해,

일부는 지하면을 통해 보병 연대들을 한꺼번에 수송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호루스 헤러시 당시 기계교가 이분되며 내전 상태에 돌입했을 때, 배반파와 충성파는 각각 온갖 종류의 오디나투스들을 동원하여 싸웠었습니다.

결국 헤러시 이후 다수의 오디나투스들이 폐기되거나 실종 혹은 어딘가에 파뭍힌 다음 잊혀져버렸으며, 일부는 여전히 잊혀진 혹은 비밀로 지켜지고 있는 지하와 외딴 행성의 무기고들에 남겨져 보존되고 있습니다.

아마 현존하는 인류 무기들 중 가장 파괴적인 무기일 이 오디나투스들의 회수는 그 가치 때문에 자체만으로도 내전의 빌미가 되기도 합니다.

 

현존하는 오디나투스들은 그 가치 때문에 출격 전 반드시 센츄리오 오디나투스의 대사제의 축복을 받아야만 합니다.

오디나투스의 조종사들은 고도로 숙련된 테크 가드 전사들이며, 오디나투스는 전투시에 강력한 에나지 불침 장막으로 보호받아

적의 물리적 혹은 에너지적 공격으로부터 보호받습니다.

 

알려진 오디나투스

-오디나투스 울라토르 : 울라토르 급 음파 분쇄기를 장착한 비교적 작은 오디나투스.

 

-오디나투스 아마게돈 : 강력한 플라즈마 기반 노바 캐논을 장착하여 단 한발로 수 기의 적 타이탄들 혹은 적 전차 편대를 파괴할 수 있는 강력한 오디나투스. 원래 카오스의 세력에 대적하여 아마게돈 1차 전쟁 당시 제조된 이 오디나투스는 이후 아마게돈 3차 전쟁에서 블랙 템플러의 도움을 받아 오크 세력들을 물리치는데 크게 일조하였습니다.

 

- 오디나투스 골고타 : 6개의 헬파이어 미사일들을 장착하여 수많은 적 보병들과 경장갑 차량들을 쓸어버릴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였다는 오디나투스.

 

- 오디나투스 마스 : 파괴적인 음파 분쇄기로 무장항 오디나투스. 이 거대한 전쟁 기계는 단 한발만으로도 건물들을 붕괴시키고 적 전차들을 압축시켜버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오디나투스는 화성 내전 당시 충성파들에 의해 개발되어 반역자들이 점거한 도시였던 카스텔룸 제리코의 반란군 방어선들을 무너트리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 오디나투스 프리암 : 호루스 헤러시 당시 프리암 시라는 도시를 공습하기 위해 개발된 초거대 굴착기. 행성의 지표면을 뚫고 들어가 내부의 초열 용암층까지 내려갈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하며, 당시 단숨에 4개의 임페리얼 가드 대대를 도시 안쪽에 감지되지 않고 침투시키는데 성공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작전 도중 방어막 생성기에 큰 피해를 입었다고 하며, 이후 언급은 없었습니다.

 

- 오디나투스 게히나 : 아포칼립스 캐논으로 무장한 오디나투스. 산을 파괴하고 행성 지층의 용암층까지 구멍을 뚫어버리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 오디나투스 마겐투스 : 음파 붕괴포로 무장하여 도시 구역들과 산 경사면을 싹 쓸어버릴 수 있다고 언급된 오디나투스. 타나크레그에서 벌어진 워드 베어러 마린들과의 전투 당시 기계교 지원 병력으로 투입되었습니다.

 

ps. 딱히 넣을데가 없어서..

읽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