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국/스페이스 마린 전차 1

랜드 레이더 특집 - 프로테우스(임페리얼 아머 2 발해석)

지게쿠스 2014. 1. 29. 22:07

(호루스 헤러시 당시의 프로테우스)

(난 프로메테우스가 아니야!)


랜드 레이더 프로테우스

유서 깊으며 고귀한 랜드 레이더는 제국의 초기부터 어뎁투스 아스타르테스에게 사용되어 왔으며 다양한 별형들과 패턴들이 화성의 기록-보관소들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신성한 어뎁투스 메카니쿠스의 기술자들은 그들 중에서도 '프로테우스'패턴을 가장 유서깊은 역사를 지니고 있다고 여기며, 41st의 현 천년기의 어두운 나날들 속에서 아직도 버티고 있는 이 패턴의 전능한 장갑 전차들은 가장 고귀롭다 여겨집니다.

이들을 보유하고 있는 챕터들에게는 그 어느 전차들과도 비교 불가능한 전쟁-유물들로 여겨지지요.


메카니쿠스 기술-시종들은 랜드 레이더 프로테우스가 현재 어뎁투스 아스타르테스의 무기고들을 채우고 있는 포보스 패턴의 조상이라고 간주하고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고대 차량들이 그렇듯이 이 패턴은 후손인 포보스 패턴보다 더 거대하고 빠르며, 또한 고대의 잊혀진 자료-파편들에 따르면 프로테우스는 일종의 선봉 공습 차량이며, 인류의 은하계적 제국이 성장하던 새벽기 당시 탐험 임무들 등에 자주 사용되었다고 묘사되어 있습니다.



몇몇 전쟁 기계-연구자들에게 신성한 기계적-진화의 예시라 믿어지는, 랜드 레이더 장갑전차 프로테우스는 MKllb 랜드 레이더의 초기 특징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를테면 두터운 측면 장갑 포문들에 장착된 이중-연결 라스캐논이라던가, 이 무시무시한 대-전차 화력에 더하여 제한된 각도이긴 하지만 전방 갑판 장갑에 장착된 이중-연결된 헤비 볼터 등이 그것이지요.

 

사실, 고대 제국 군대에 사용되던 랜드 레이더의 가장 평범한 패턴이 바로 프로테우스일 것입니다.

비록 제국의 한때 통합되었던 주 대군대는 호루스 헤러시의 여파 이후 실행된 은하계적 재조직화에 의해 임페리얼 가드와 임페리얼 네이비로 분열되었지만요.

물론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현재는 어느 패턴의 랜드 레이더도 임페리얼 가드의 무기고들에는 남아있지 않습니다.

이 전차는 현재 어뎁투스 아스타르테스만을 위해 거의-독점적으로 남겨지게 되었지요.


소수의 랜드 레이더 프로테우스 중 가장 숭배받는 전차들은 위대한 성전의 가장 초기 기간부터 사용되어오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전쟁 기계들 다수는 훨씬 고대의, 제국의 역사 이전의-설계로 보이는 스캐너 열들과 인식-해석기들을 장비하고 있지요.

이러한 장치들은 기계 신의 가장 숙련된 기술자들에 의해서만 각성되고 작동됩니다.

그들이 사용하는 기계 작동법들과 논리 프로토콜들은 41st 천년기에 이르러서는 대부분 모르고 있기 때문이지요.

테크-프리스트들 사이에서는 격양된 톤으로 탐험자 복점기 망들이라 불리우는, 

이 고대의 장치들은 분명 황제의 스페이스 마린 리젼들이 인류의 흩어진 별들을 재-통일하던 시기의 대서사적인 전투들에 사용되었을 테지요.


랜드 레이더 프로테우스 시무르 렉스

41st 천년기까지도 운 좋게 살아남아 어뎁투스 아스타르테스에게 사용되는 프로테우스 랜드 레이더들 중 다수는 위대한 성전까지 그 기록을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리고 어마어마한 세월 동안 소수만이 발굴되어 다시 임무로 복귀할 수 있었지요.

시무르 렉스라 알려진 프로테우스 전차는 이러한 류의 기계들에 속하며, 최근에 나이트 스워드 챕터의 품에 들어올 수 있었지요.

이 차량은 나이트 스워드 챕터의 수 세대를 거스르는 테크 마린들의 합심의 노력에 따라 복구되었습니다.

사실 조금 충격적이게도, 복구를 위해 그들 한명 한명은 제국의 아래와 위를 가로지르는 사방의 전장들에서 난파된 수십의 프로테우스 랜드 레이더들의 잔해들을 긁어모아 발굴하였지요.


비록 각각의 부품들이 매우 치명적으로 손상되고 수리가 완전히 불가능할 정도로 부식되어 있었으나, 각각의 부품들은 시무르 렉스의 건축에 조금씩 공헌되었고, 그러한 노력 끝에 이 프로테우스 패턴 랜드 레이더는 나이트 스워드의 대공장장 아이작 시아바쉬에 의해 330.M41 경 완성되게 됩니다.

(아이작이란 이름의 공돌이는 어쩔 수 없이 대단한가 보다.)

이 전쟁 기계에 안치된 가장 복잡한 최후의 기계 장치는 복점기 망이며, 이 기계 장치의 다섯 부분은 천년기 이전부터 존재해왔기에, 챕터의 공장의 수리 능력을 아득히 초월할 정도로 손상되어 있었지요.

그럼에도 그의 전임자들의 작업을 결국 해결함으로써, 시아바쉬는 이제 제국의 전장들을 돌아다니며 더욱 어려울법한 도전을 노리고 있습니다.

수천년간 완성되기에는 너무 위대한 그런 작업을요.





차량 번호 : 0120-766-0724-PR 142

차량 이름 : 랜드 레이더 프로테우스

기원 포지 월드 : 안빌루스 IX

알려진 패턴 : I-X

인원 : 운전수, 지휘관

동력원 : 옥실러리 반응로와 개방형-코어 플라즈마 이오나이저

무게 : 71톤

길이 : 8.5M

넒이 : 5.2M

높이 : 4.8M

지상고 : 0.85M

도로 최대속 : 52KPH

비도로 최대속 : 44KPH

주무기 : 2X 이중-연결 라스캐논

부무기 : 견인-장착 헤비 볼터

무기 회전각 : 180도/-32도+55도

주 탄환 : 제한 없는 파워 셀

부무기 탄환 : 800발

장갑

포탑 :없음

상부 구조 : 95MM

갑판 : 95MM

포탑 보호판 : 없음

추신 : 안빌루스 IX의 상태 : 알려진 바 없음

이 패턴은 화성의 제조총감의 특별 허가에 따라 이곳 외에도 다른 몇몇 곳에서 제한적으로 제조되었다.


ps. 읽댓글요

고대 스마 전차에 속하긴 하지만 어디까지나 랜드 레이더라 여기에 넣음

다음뷰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