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국/스페이스 마린 전차 1

스페이스 마린의 최고참!-드레드노트 (출처 임아2 SE 최종)

지게쿠스 2014. 5. 13. 20:04


(멋져부려!)

(이거시 바로 드넛!)


고대의 기계

드레드노트의 시스템들은 거대한 석판-형태의 아다만티움 장갑 판들로 보호되어 있습니다.

이들의 견갑 아머들과, 금관과 하체 부분에는 가장 강력한 장갑 판들로 보호되어 있는데,

이건 이 부분들이 가장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이죠

따라서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후방 부분의 장갑 판은 상대적으로 약합니다.

 

드레드노트들이 지닌 우월한 이점들 중에 하나는 무기 선택에 있어서의 다재다능함입니다.

멀티-멜타들과 중 화염방사기들 등의 근접 지원에서부터 어썰트 캐논, 오토캐논과 스톰 볼터들 등의 제압 사격, 적 전차-사냥용 라스캐논과 미사일 런쳐들까지, 이들은 어느 전장에 필요한 역활이라도 준비하고 무장할 수 있습니다.

드레드노트의 거대한 덩치는 즉 갖아 안정적인 사격 플랫폼 자체라는 것을 말해주며

설령 이동 중이라고 해도 목표 지정기들, 반동 감소기들과 고용량 탄약고들 등을 조합하여 사용하는

드레드노트는 데바스테이터 분대들이 사용하는 중화기류 무기보다도 더 높은 수준의 사격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여기에 크리요제니움 냉각 시스템들 또한 포함되어 있어 다른 이동식 중화기들보다도 과열과 탄약 막힘 증상이 적게 일어나지요.

 

강력한 중화기류의 수용 능력에 더하여, 드레드노트는 근접 전투에서도 무적이라 할 수 있으며, 강력한 근접 동력 무기류에 자기력-코일 서보 기구들이 조합되어 강력한 힘을 낼 수 있지요.

드레드노트의 근접 무기들은 적을 쥐고, 회전시키고 찢어버릴 수 있으며

가장 강력한 물질들과 장갑조차도 뚫고 관통시켜 적 차량들과 방어벽들에 커다란 구멍을 내주거나 혹은 손쉽게 사지를 찢어버릴 수 있습니다.

덕분에 드레드노트가 근접전을 펼치는 관경은 끔찍합니다.

-이는 그 압도적인 힘과 동력에 의해서만이 아니라, 드레드노트의 조종자가 지닌 이전의 전투사로써의 역량 덕분이지요.

다시 한번 말하지만 드레드노트 안에는 전능했던 스페이스 마린 영웅이 안치되어 있습니다.

내부의 전능한 스페이스 마린 영웅은 그가 지녔던 전투 기술, 민첩성 혹은 흉폭성 중 어느것도 잊지 않습니다.

전통적으로 각각의 드레드노트들은 금관 중앙에 내부에 안치된 영웅의 이름이 쓰여진 두루마리를 지닙니다.

즉 내부의 전사가 죽게 되면, 드레드노트는 다음 전사가 조종자로써 다시 안치될 때 새로운 이름을 얻게 됩니다.

 

드레드노트는 초소형 열소모식 반응로 핵으로 동력을 얻습니다.

금관 뒤에 강력하게 보호된 이 반응로는 생명 유지 시스템들, 센서들, 무기 시스템 동력과 동력 시스템들,

-동력 시스템들이란 강력한 금속 팔들에 동력을 공급해주고 드레드노트로 하여금 조종자의 뇌파 조종을 통해 즉각적으로 반응할 수 있게 해주는 전자기적-동력 섬유선들 같은 것들을 뜻합니다.

에 동력을 제공해줍니다.

 

통신에 관련되어, 이 전쟁 기계는 음성-석쇠판들을 지니고 있으며 덕분에 그의 전투-형제들에게 직접적으로 음성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엄숙하고, 약간 탁탁거리는 합성 음성은 장갑 내부에서 발산되며

때때로 드레드노트는 말할 때, 무시무시한 경험담으로 대화를 만들어가기도 합니다.


구조상의 비밀
드레드노트 생산에 쓰이는 기술들 다수가 손실되었으나, 소수의 새로운 드레드노트 기계들은 여전히 생산 가능하긴 합니다.
;각각은 반드시 능숙한 과학자-장인에 의해서만 수작업으로 제작되며 그의 일평생의 작업이 되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어쨌건 아주 적은 양이기 때문에 여전히 무탈하게 남아있는 드레드노트들은 매우 귀중하며 따라서 각각의 기계들은 거의 대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소유한 챕터에 의해 주의깊게 관리됩니다.
 
드레드노트는 기계학과 생물학의 궁극적인 융합체이며, 이 분야에 대한 인류의 기술적 성취의 정점이자 기계신의 의지에 대한 강력한 현신입니다.
이 기계는 앞서 말했듯 다양한 진보적이고 복잡한 시스템을 담고 있으나, 생물학적 요소를 제외하면 그저 차갑고, 생명없는 무동의 기계일 뿐입니다.
내부의 영웅은 불가피하게 수천년 전의 현명하고 오래된 베테랑일 수밖에 없으며, 그가 제국의 역사 동안 행해온 전쟁들에서 마주하지 않은 적은 아주 소수일 것입니다.
 
안치된 베테랑은 양수에 담겨져 유지되며, 장갑화된 금관에 외과적으로 이식됩니다.
또한 감각 입력을 위해 정신-반응식 회관들에 연결되는데 이는 그로 하여금 예전에 그가 정상적인 육신과 뜨거운 피를 지녔던 때처럼 듣고 볼 수 있게 해줍니다.
과학 기술력에 의해 모든 감각들이 이미 증폭되어 있으나, 일단 금관에 안치되면, 영웅은 그가 전장에서 살해당할 때까지 거기에 남아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금관과 동면실은 조종자로 하여금 시간의 흉폭성과 그에 따른 사망으로부터 예방되게 만들어 줍니다.
그러나, 수백년이 흐르다 보면 현실 세계를 꽉 쥔 영웅의 손아귀도 점차 풀리게 되며 점점 더 많은 시간을 동면에 할애하게 되며
그의 정신 또한 점차 멀어지게 됩니다.

 

드레드노트에 안치되는 것은 위대한 영광이며, 가장 고귀한 스페이스 마린만이 그의 챕터로부터 이 영광을 수여받을 수 있습니다.
이 영광을 수여받으며, 챕터는 그가 가장 위대한 영웅들 중에 하나이며 그의 기술과 지식은 챕터의 입장에서는 이대로 잃기에는 너무나도 아까운 것임을 인정합니다.
아주 소수만이 이러한 영광에 선택되며 
챕터 마스터만이 선택권을 쥐고 있으며, 전사가 소속된 컴퍼니의 채플린과 치프 아포테카리가 고문으로 나섭니다.
결정적으로는 챕터 마스터가 결정하지만요.


(파이어 워리어 : 으아니! 내가 고자라니!!)


챕터 별형

어뎁투스 아스타르테스의 몇몇 챕터들은 드레드노트들을 자신들만의 고유한 전통들과 행태들에 따라 특별하게 사용하기도 합니다.

예로, 블러드 엔젤 챕터와 챕터의 다수 후계 챕터들은 다른 곳에서는 보기 힘든 드레드노트 타입들을 사용하지요.

명예로운 퓨리오소 드레드노트가 그러한 전쟁 기계에 속하며, 생귀니우스의 아들들에게는 '피주먹들'이라 언급되는 두 쌍의 강력한 근접 전투용 무기들을 차용하지요.

여기에 한술 더 떠서 이 챕터는 라이브러리안들을 이 파괴의 기계들에 안치시키기도 합니다.

다른 자들에게는 알려지지 않았지요.

이러한 방식으로 챕터는 고귀한 라이브러리안 영웅들이 심지어 죽음에 이른 부상 속에서도 챕터를 위해 봉사할 수 있게 해주며

그들의 무시무시한 싸이킥 파워들을 적들에게 쏟아내며 마치 전쟁의 신들처럼 활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블러드 엔젤 챕터의 드레드노트에 대해 좀더 이야기해보자면

이들의 챕터는 '블랙 레이지'라고 하는 흉악한 저주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저주는 드레드노트에 안치된 블러드 엔젤들조차 피할 수 없지요.

그들 또한 결국 '생귀니우스의 결함'에 굴복하게 됩니다.

만약 이들에게 블랙 레이지가 발생되면, 드레드노트는 데스 컴퍼니의 검은 치장으로 덮혀지며, 다른 전투-형제들이라면 번뇌할 최후의 운명을 초연하게 받아들입니다.

그가 전투에서 살아남게 하기 위해, 챕터의 테크마린들은 원격 조종화 신경-안정기들을 사용하여 전투 후 그를 신속히 억제하려 노력하며, 

드레드노트 형제가 분노에 사로잡혀 그의 전투-형제들을 강타하지 않도록 만듭니다.


데스와치 챕터, 인퀴지션의 오르도 제노스의 '챔버 밀리턴트(군사 집단)'에서는 길디 긴 그들의 감시와 경계 임무를 위해 다른 챕터들로부터 형제들을 차출하여 챕터를 구성합니다. 

이들 데스와치는 천년 이상 자신들만의 드레드노트들을 사용해 왔으며, 이들의 드레드노트에는 치명적인 부상을 입은 순간에도 불구하고 자신들의 맹세를 저버리지 않은 전투-형제들이 안치됩니다.

물론 상황도 적절해야 하겠지만요.

치명적인 부상을 입고 쓰러진 영웅들은 때때로 그들이 온 챕터로 돌아갈 기회가 제공되기는 하나, 

문제는 데스와치 드레드노트에 태워서 보낼 수는 없기 때문에 이들이 긴 여정에서 살아남는다는 것을 보장할 수 없을 뿐더러

챕터에서 귀환한 이 영웅들이 사용할만한 빈 드레드노트가 있으리라는 보장도 없습니다.

따라서 대신 이 영웅들은 데스와치 드레드노트에 매장된 후 왓치-포트리스의 심장부에 정체-동면시키는 것이며, 

임무가 부를 때에 이 영웅은 다시 깨어나게 됩니다.

다른 챕터들에 비하면 데스와치가 수행하는 임무의 종류들 대부분은 드레드노트들을 각성시킬 이유가 적긴 하나, 챕터의 드레드노트들에 안치된 데스와치의 영웅들 다수는 은하계 대다수엔 알려지지 않은 외계 종들과의 전투에 대해 많은 지식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따라서 그들의 조언은 아주 가치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언포기븐이라 알려진 다크엔젤 후계 챕터들을 위해 봉사하는 드레드노트들은 그들 형제들 사이에서도 특별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그들 중 다수는 제국 초기 시절부터 '펄른 사냥'을 수행해본 바 있으며 

심지어 그들 중 소수는 칼리반의 몰락 당시 그들의 프라이마크와 리젼을 배반한 전사들을 형제라 불러본 적도 있습니다.

이러한 형제들의 위원회는 다크 엔젤의 심문자-채플린들과 이너 서클의 불가사의한 소속원들에게 매우 존귀하게 여겨집니다. 


다음 시간에는 세세한 별형들에 대해 써보죠


(기본형 드레드노트 이름은 카스트라..뭐시기 하여간 이름 복잡하네여)


카스트라페룸 클래스 드레드노트들

현재 어뎁투스 아스타르테스에서 사용되는 드레드노트들 대다수는 카스트라페룸이라 알려진 클래스의 드레드노트들이며, 이 클래스 중에서도 마크 IV와 마크 V 패턴이 가장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외형상, 카스트라페룸은 다른 타입들, 즉 어뎁투스 아스타르테스의 정체장-봉인된 성유물실들 외에는 별로 존재하고 있지 않은 타입들과는 상당히 다른 외형을 보이고 있지요.

이 클래스는 고귀한 유물들인 컨템터 드레드노트보다는 더 작고

그 아머는 신성모독적인 루시퍼 패턴보다 전면 장갑이 더 두껍습니다.

몇몇은 이전의 초기-드레드노트 클래스들에는 비-어뎁투스 아스타르테스 전사들 또한 탑승 가능했다고 주장하나, 카스트라페룸은 그 특별한 육체와 정신력 덕에 오직 스페이스 마린만이 조종할 수 있지요.


고대의 불완전한 문서 조각들에 따르면 카스트라페룸 클래스는 다양한 전략적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창조되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직접적인 공습 시에는 아이언클래드 드레드노트들이 궁극적인 해답이 되어주며

그 외에도 '치명적 지역 전투', 그러니까 함대함 공습전이나, 지하로 전투 혹은 짙은 밀집도를 자랑하는 하이브들 깊숙한 내부에서의 전투 등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낮은 키 덕에 카스트라페룸은 더 거대한 컨템터 패턴은 지나갈 수 없는 낮은-천장 통로들이라도 손쉽게 지나갈 수 있지요.

그러나, 사실 컨템터 혹은 다른 클래스들이 드물게 보이는 와중에 이 카스트라페룸 클래스가 널리 쓰이는 이유는 

이 클래스에 쓰이는 다수의 시스템들이 사용하는 기술력 때문입니다.


현재로써는 이해하기 난해한 원자로 아크 반응로들과 나선 목표 조준 시스템들을 대신하여, 

카스트라페룸은 그보다는 좀더 보편적인 열분해 반응로와 기타 등등의 어뎁투스 아스타르테스의 전쟁 기계들도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들을 사용하고 있지요.



(걸어다니는 무덤같네여)

채플린 드레드노트

대부분의 스페이스 마린 챕터들에게, 드레드노트는 전장에서의 영광이자 과거의 지혜를 뜻하는 살아있는 연결고리이며,

자체로도 무시무시한 전쟁 기계입니다.

따라서 단지 용맹한 전투-형제들과 챕터 영웅들만이 드레드노트의 강력한 금관에 안치되는 것이 아니라, 정신적 지주인 채플린들과 같은 인물들도 육체가 파괴되었을 시 이러한 방식으로 살릴 수 있다면 고려 대상에 충분히 들어가게 됩니다.

채플린은 이러한 식의 새로운 봉사의 영광을 수여받아 챕터의 영광을 위한 살아있는 성소가 될 능력이 충분하지요.

장갑화된 세라밋과 아다만티움으로 구성된 화려한 보호 장갑으로 씌워지고, 드레드노트의 강력한 무기들로 무장한 이 채플린 들드노트들의 인류의 적들을 향한 분노는 수백년간 흐려지지 않은 채 남을 것입니다.


(아이언클래드 드레드노트)

아이언클래드 드레드노트

아이언클래드는 다수의 스페이스 마린 챕터들에 의해 사용되는 별형이며 그 용도는 밀집한 적 보병들과 요새화 지점들을 향한 선두 공습 등입니다.

이 드레드노트의 무기들과 장비류는 이 역활을 위해 최적화 되어 있으며, 아이언클래드가 스페이스 마린 공습을 극전방에서 이끄는 것이 당연하기에, 전면 장갑은 상당히 강화되어 

적들이 분명 집중적으로 쏟아낼 화망을 보호합니다.


아이언클래드는 강력한 공격 발사기들을 지니며, 적들을 향해 화력을 쏟아내어 죽음과 혼란을 뿌립니다.

동시에 이 드레드노트의 천둥과 같은 근접 무기의 망치는 적의 차량 갑판과 중무장된 요새들을 손쉽게 뜯어내지요.

따라서 아이언클래드 드레드노트는 스페이스 마린 사령관이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무시무시한 공습용 유닛들 중에 하나에 속합니다.


(멋짐)

공성 드레드노트

스페이스 마린 공습대가 반드시 지상군 공습으로 탈취해야될 중무장된 적 요충지점들과 마주하게 되었을 때, 챕터의 무기고에서는 가장 잘 방어된 벙커들과 성벽들을 함락시키기 위한 특수한 목적으로 설계된 구성의 드레드노트들을 해당 작전에 파견시켜줍니다.

이 드레드노트들은 페로크리트를 단 몇초만에 갈아버릴 정도로 강력한 공습용 드릴팔에 눈시린 화학적 화염의 폭풍을 드릴이 만들어낸 틈에 토해낼 중형 화염방사기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오직 소수의 방어자들만이 이러한 치명적인 조합에 버틸 수 있으며

그나마도 드레드노트가 벽의 잔해들을 박살낼 때쯤이면 드레드노트에게 잡혀 사지가 찢기게 되기 쉽습니다.

동시에 전투-형제들은 드레드노트 뒤에 서서 목표를 사수하겠지요.


(사실 우리가 잘 아는 모르티스는 그냥 드레드노트에 어썰트 캐논 4개 달린거죠)


모르티스 절충형-패턴

모르티스 절충형-패턴이라 알려진 무기 구성은 오래 전부터 존재해왔다고 여겨지나, 41st 천년기의 막바지에 이르러서는 꽤나 적어졌습니다.

이 절충형-패턴의 드레드노트는 양 측면의 팔에 동일한 무기들을 장비하며, 그리하여 드레드노트에게 무시무시한 사격 제압 능력을 부여해 줍니다.

이 드레드노트의 무기에는 때때로 강화된 목표-추적 연산 엔진들에 종속된 나선 목표조준 시스템열이 장착됩니다.

덕분에 드레드노트는 전례 없는 정확성으로 적들을 추적할 수 있으며 특히 적의 비행체들에 치명적이게 되지요.

이야기에 따르면 이 모르티스의 전성기는 위대한 성전의 절정기였다고 전해집니다.

당시 고대의 스페이스 마린 리젼들은 드레드노트들로만 이루어진 대규모 공습 선봉대들을 배치하였으며, 그 드레드노트들은 그 치열한 전투들 당시 필요한 화력 지원 상당수를 지원해주었다고 합니다.


이 모르티스의 역사 내에서 흥미로운 보충 내용은 이름하여 언포기븐 챕터들에 대한 것입니다.

-다크 엔젤과 그들의 승계 챕터들 말입니다.

-보충 내용에 따르면 다른 챕터들보다 훨씬 더 많이 이 절충형-패턴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 누구도 어째서 그런지는 정확히 해명하지 못하나, 아무래도 언포기븐 챕터들은 그들의 영원할 '펄른 사냥' 동안 빈번히 그들과 교전을 치룰 것이고, 따라서 모르티스의 목표 조준 시스템들이 이 임무에서 그들을 크게 도와줄 것이기 때문이겠지요.


언포기븐 챕터들에 의해 배치되는 모르티스-구성의 드레드노트들 대부분은 마크 V 패턴이며, 이 패턴은 제국 전역의 챕터들 대부분에게도 쓰이는 패턴입니다.

컨템터 드레드노트 또한 이 모르티스 절충형-패턴으로 구성될 수 있으며, 다크 엔젤과 그들의 자식 챕터들 외에도 다른 챕터들이 최근의 임무들에서 이런 식으로 수행하는 것이 목격되어왔습니다.


(흔히 헬파이어)


차량 번호 : B681-756-0115-035

차량 이름 : 드레드노트(카스트로패룸 패턴)
기원 포지 월드 : 화성
알려진 패턴 : I-XXVI
운전원 : 안치된 스페이스 마린
동력원 : 열 반응로
무게 : 12톤
길이 : 2.2M
넒이 : 3.4m
높이 : 3.71m
지상고 : 없음
도로 최대속 : 10KPH
비도로 최대속 : 5KPH
주무기 : 이중 연결 라스캐논
부무기 : 미사일 런쳐
무기 회전각 : 360도에서 -90도/+90도
주 탄환 : 100발 사격 가능한 파워 셀
부무기 탄환 : 미사일 8발
장갑
포탑 : 없음
상부 장갑 : 75mm
차체 장갑 : 75mm
포탑 보호판 : x
추신 : '고대인들의 말 하나하나에 주의하라'


ps. 지난번 누락했던 거
읽댓글
다음뷰도요


ps. 읽댓글

다음뷰도요!

이제 드레드노트 편은 끝났습니다.

다음엔 이야기 글을 하고 싶네요

+ 최종 종합본

++이전에 누락되었던 제식까지도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