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인 종족/안페리온 프로젝트

임페리얼 아머 4-2 [안페리온 프로젝트] -프롤로그[3]-

지게쿠스 2014. 11. 15. 21:09


(아름다운 우주..깊게 들여다보면 그렇지 못하지만)


오르도 헤레티쿠스 부서 보고서

-제한된 문서-


+++안페리온 성계 분석 보고서+++

세그먼툼 : 템페스투스

섹터 : 바르바루스

하위-섹터 : 우피르

성계 구성 : 총 3개의 행성들(알파, 베타 & 감마)로 구성되어 있으나 거주민은 없습니다.

조사 기록 : 최초로 안페리온 성계(AN-A511-3086)가 기록된 것은 M35년 경 로그 트레이더 커운트 반 미르의 오돈 균열 일대에서의 비극적인 원정 답사 중이였습니다.

성계 요약 : 대체로 저밀도성의 수소/헬륨 가스성의 얼음 행성들입니다.

현재까지 성계 내에서는 어떠한 토착성 생명체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성계 행성들

성계 내부 행성들 : 

알파 안페리온 - 가스 행성

베타 안페리온 - 가스 행성

감마 안페리온 - 얼음 행성. 대기는 없습니다.

보유 위성들 : 

알파 안페리온 - 3

베타 안페리온 - 4

감마 안페리온 - 0    

성계 소행성 : 2개의 특징적인 소행성대들이 알파 베타리온, 베타 안페리온과 감마 안페리온 사이에 각각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 소행성대들이 보유한 미네랄 자원 등에 대해서는 이제껏 조사가 이루어진 바 없습니다.

혜성들 : 2등급의 3개 거대 혜성/2등급의 4개 소형 혜성이 현재 성계 외곽을 통과 중임이 관측되었습니다. - 위험도 <19/0




(얼핏 보면 대기가 있어서 지구같기도?)

+++베타 안페리온 IV+++

모성 : 베타 안페리온 - 타입 R의 수소/헬륨성 가스 행성

위성 : 4개의 달. 베타 안페리온은 4번째

크기 : 적도 선상 거리 1.600km

중력 : 99G

인구 : 토착성 생물종 - 없음.

연구 지원 시설에만 대략 1.500 인원이 존재.


공전 : 달의 공전 속도가 높아 하루가 비교적 짧으나, 모성의 궤도를 회전하기 때문에 단기간 직접적인 태양 에너지를 받습니다.


궤도 : 궤도 타원의 거리는 근지점에서 270.000km, 원지점에서 310.000km입니다.

베타 안페리온의 모든 위성들은 반 공전적으로 회전하며, 모성의 공전 방향과는 반대 방향으로 회전합니다.

이는 이 위성들이 본래는 거대한 소행성이였으나 베타 안페리온의 중력에 사로잡히게 된 것임을 추측케 합니다.


기온 환경 : 추위성/외계적. 암모니아 기반

평균 표면 온도 : -2C에서 +4C

대기 물질 구성 : 질소 78%, 산소 19%, 아르곤 1%, 오존 0.8%, 암모니아 0.2%, 탄소 이산화물 0.2%

기온 요약 : 춥거나 매우 춥거나. 베타 안페리온 IV의 기온은 매우 급변적이며

이는 위성과 태양 혹은 모성간 위치에 달려있습니다.

달의 표면은 단기간 직접적인 태양 빛에 노출되는데 이 때에는 온도가 대략 5 - 10C 정도로 급격하게 상승하나

이는 앞서 언급했듯 달과 태양과의 거리, 모성이 공전상 어느 위치에 놓여 태양빛을 반사하느냐 등에 달려 있습니다.

달은 낮 기간일 동안에는 평균적으로 2C의 온도를 보이나, 짧은 밤 기간에는 확연히 그 온도가 하락하여 0C까지 떨어집니다.

또한 밤 기간일 경우 강화되지 않은 일반적인 인간의 경우에는 특수 처리된 방한 장비 없이는 외출할 수 없습니다.


지역 기후

극지대 빙관 : 위성의 북쪽과 남쪽에 위치한 빙관들은 거대한 얼음 지대의 형태를 띄고 있으며 물/암모니아 슬러리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이 빙관들은 거의 달 표면 전부를 덮다시피 한 암모니아 늪지대들과 달의 지열 활동에 의한 부산물입니다.

극지대 빙관들은 -100C를 유지하며 영구적인 동결 상태에 놓여 있으며

남극 북극 모두 모든 형태의 생명체들에게 매우 적대적인 환경입니다.


암모니아 늪지대 : 대략 달 표면의 70%는 이 얕은 암모니아 늪지대로 덮혀 있습니다.

이 늪지대들은 달 지층의 지열 작용(수소성 분화 활동)에 의해 초고열의 질소성 가스를 분출되어

이것이 달 표면 지하의 수분과 섞임으로써 발생한 질소과 수소의 수성 결과물(암모니아)입니다.


정글들 : 달의 매마른 고지대는 고도로 농축된 질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상당한 영양분들과 단백질 성분들, 핵적 산과 같은 식물질 세포의 구성과 식물 배양에 필요한 박테리아에 적합하여 

결과적으로 식물 배양에 매우 적합합니다.

달의 암모니아성 식물군은 이러한 풍부한 '비료' 성분들을 기반으로 존재하고 있으며

너무 충만하지 않은 지역을 제외하고 상당수 지역에서 식물군이 번성하고 있습니다.

즉 베타 안페리온 IV의 고지대 대부분은 보통 짙은 정글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후 현상 : 

보통 암모니아성 구름들로 덮혀 있습니다.

달의 공전 기간 중에 암모니아성 안개와 연기가 생성되며, 모성과 태양과의 거리에 따라 기압이 상승되고 하락합니다.

이에 따른 온도의 변화는 액상 암모니아를 가스로 변화시키며 반대로 대기상 수증기를 응결시키기도 합니다.

보통 독특한 형태의, 역한 암모니아로 가득한 저지성 농무(짙은 안개) 형태를 삐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저지성 농무는 단 몇 시간만에 형성되고 증발하기 마련입니다.


구름들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생성되며, 사실상 거대한 안개라고 할 수 있겠으나

차이점은 증발하기까지는 수 일이 소모됩니다.

이 안개 내의 암모니아 성분 수치는 보통 독극물 수준까지 상승하며 

따라서 일반인은 반드시 완전한 방어복과 호흡 기구를 착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장기적인 노출은 피부를 태우고 눈을 멀게 하기에 충분합니다.

또한 가스 흡입은 인후와 폐 기관을 연소시키며 

결과적으로 장기간 노출은 호흡 작용을 파괴하여 사망으로 이어지게 만듭니다.


식물군 : 앞서 언급했듯 달은 상당히 다양한 종의 암모니아 기반 식물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도로 풍요로운 질소성 토양을 기반으로 번성하고 있습니다.

식물군의 아미노산은 액상 암모니아와 세슘성 소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보통 생물 종의 칼륨과 나트륨성 소금을 대체합니다.

또한 일반적인 생물 종과는 다른 성분 구성과 더불어, 다른 식물군이 일반적으로 가능한 광합성이 불가능하므로 달의 식물군들은 외계적인 형태와 생물화학으로 진화된 수목군, 줄기와 관목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들은 아주 단기간 태양빛과 열에 노출되며, 따라서 다른 정글 행성들의 식물군들이 흔히 보이는 녹빛 엽록소들에 필요한 화학 성분들을 합성해내지 못합니다.

따라서 달의 식물군들은 보통 매우 어둡고, 주로 회색을 띄거나 혹은 어두운 갈색을 띄며

잎을 제대로 양성시키지 못합니다.

-따라서 해조성 식물이나 줄기 기반 식물들이 많습니다.

덕분에 일반인의 눈으로 보기에 베타 안페리온 IV의 식물군은 마치 죽고 시들어 썩어가는 듯 보입니다.

그러나 사실 이 식물들은 매우 튼튼하며, 매우 낮은 온도에서도 생존 가능하고 유독한 암모니아성 대기와 기후에도 번성하고 있습니다.


토착 생물 : 그 어떤 토착 생물도 기록된 바 없습니다.


경제 구조 : 있을리가요. 


사회 : 고유 사회는 없습니다. 연구 시설에 감독관들, 마고스들, 테크시안들과 서비터들,  하인들과 300명 가량의 주둔군만이 존재합니다.


급수법 : 사실 수분 자체는 대기와 표면에 다량 함유하고 있기에(암모니아로 심하게 오염되었지만) 주로 달의 늪지대에서 급수 가능합니다.

이 물은 쉬운 정제 과정을 거쳐 인간이 섭취 가능할 정도의 수준으로 정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연구 기간 시설 일부는 수분 정화 공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 수출품 : 없음



안페리온 연구 시설

달 표면 상당 부분은 연구 시설과 함께 강력한 포스 필드 발전기들의 연결망들로 차단된 거대한 구역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차단된 지역들은 연구 시설의 주된 실험지입니다.

봉쇄 차단망들은 중앙의 복합 통제부에서 통제되고 있으며 일련의 포스 필드 발전기 기지들에서 동력을 얻습니다.


ps. 순항 번역 중

읽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