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대표적인 프레데터 디스트럭터..던옵워에 자주 나왔죠?)
(근데 그거 아세요? 프레데터 물도 건너는거 가능)
프레데터 전차
라이노는 상당히 범용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장갑차입니다.
애초에 라이노 자체가 상당히 다양한 종류의 화기 장착성과 드라이브 시스템들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이지요.
이러한 특징을 기반으로 라이노는 다양한 스페이스 마린 차량들의 기반 차체로 사용됩니다.
라이노는 상대적으로 간단한 기법만으로도 충분히 다양한 형태의 별형들로 개조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별형들의 대표가 바로 프레데터이지요.
스페이스 마린 챕터들 대다수가 이 프레데터 전차를 최소 20기에서 30기 사이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프레데터들은 라이노와 그 별형들과 마찬가지로 챕터의 공장에서 제조되며, 테크 마린들은 프레데터, 휠윈드 혹은 다른 별형으로 개조될 라이노들의 식별 숫자를 사전에 인식해놓습니다.
라이노와 마찬가지로 프레데터에도 고대의 형태와 유물 패턴들이 존재하며, 이들 중 대다수는 여전히 현역으로써의 가치가 충분하여
필요시에 챕터들에 의해 무기고의 안식처에서 회생되여 전장에 투입됩니다.
몇몇 프레데터들의 경우 수백년간 현역으로 사용되다가 퇴역하여 챕터의 신성한 유물들 중 하나로 모셔지기도 하며
이 경우 챕터의 역사의 산 증인이자 챕터가 언제고 이어가야 할 위대한 과거의 상징으로 남게 됩니다.
프레데터 전차의 기원은 사실상 기술의 암흑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일부에서는 당시 인류의 주력군의 표준 전차가 바로 프레데터였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얼마 남지 않은 기록들에 따르면 최초의 프레데터들은 소규모 보병 수송 능력을 보유한 채로 제조되었다고 서술되어 있으나
위대한 성전 기간에 이르러서는 이 특성은 탄약고의 크기를 더 확장시키기 위해 제거되었습니다.
특히 이 시기 프레데터에 측면 포문들이 장착됨으로써 보병 수송 능력의 제거는 점차 표준화되어갔지요.
프레데터는 생김새대로 보병 수송능력보다는 강력한 장갑 방호력과 화력에 치중한 '전차'이며, 전장에서 스페이스 마린들에게 강력한 중화기 화력을 제공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예전에 다른 훨씬 고대의 패턴들이 존재했었음을 시사하는 문헌들이 존재하긴 하지만, 어찌되었건 현재 프레데터 전차들의 대부분은 '디스트럭터' 패턴입니다.
전차의 장갑은 3개의 주층으로 제조됩니다.
가장 안쪽의 장갑층은 주된 장갑 방호력을 담당하며 결합된 세라밋/아다만티움 합금으로 구성되어 같은 두깨의 재래식 강철의 5배에 달하는 방호력과 더불어 훨씬 경량화된 무게를 자랑하지요.
2번째 층은 단열 강화 장갑층으로 하부 열 분산식 섬유망과 결합되어 있어
초고온도의 열과 방사능을 방어해줍니다.
가장 외부의 장갑층은 비자성 아크릴 도료 외장으로 구성되어 있고요.
온갖 화기들이 전차의 포탑에 탑재 가능하기는 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장비되는 것은 디스트럭터 패턴의 오토캐논과 에니힐레이터 패턴의 라스캐논입니다.
이보다 드문 패턴들은 그리 흔하지 않은 화기들을 사용합니다.
그중에서도 주목할만한 것은 몇몇 테크프리스트들이 주장하는 강력한 '중력 대포'를 장착한 특별한 패턴입니다.
이 패턴은 분명 대단히 주목할만하나 안타깝게도 현 41st 천년기에는 이 패턴은 어떠한 표본도 남아있지 않으며
마찬가지로 이 패턴을 재생산할 능력도 확실히 실종되었습니다.
포탑 탑재식 주무기 외에도 프레데터는 두 쌍의 측면 포문 탑재식 화기로 무장할 수 있습니다.
이 측면 포문들에 장비되는 화기들은 주 포탑과 달리 원격으로 조종되며, 다중-분석 목표설정기에 의해 조종되고
중장갑 엔진 커버에 의해 보호받지요.
표준화된 화기 결합법들에 따라 다양한 무기들이 장비되나, 대체로 근접 지원을 위해 헤비 볼터가 사용되고
추가적인 대차량 화력 지원에는 라스캐논이 선호받습니다.
만약 속력이 화력보다 우선시되는 작전이라면, 측면 포문들은 아예 통째로 제거되어 전차의 총중량을 감소시키고 전차 엔진이 더 강력한 동력을 구동시키도록 만들 수도 있습니다.
기술 고견
차량 번호 : 0120-766-0723-RH 812/819
차량 명칭 : 프레데터 디스트럭터
기원 행성 : 화성
유명 패턴 : I-XII
탑승 인원 : 조종수 & 사수
동력원 : 4중 MKII 열연소 반응로
무게 : 44톤
길이 : 6.6m
전폭 : 6m 측면 포문까지 더하여
높이 : 4.4m
도로상 최대 속력 : 68kph
비도로상 최대 속력 : 50kph
주무기 : 오토캐논
부무기 : 측면 포탑 탑재식 라스캐논
무기 회전 각 : 360도/-15도 +28도
주무기 탄환 : 120발
부무기 탄환 : 라스캐논 축전기. 제한없음
장갑
포탑 : 65mm
상부 : 65mm
갑판 : 55mm
포신 : 65mm
추가 : 가장 최적화된 무기 조합.
ps. 깊은 물도 건널 수 있다는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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