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국/그레이 나이트

그레이 나이트 레이저백 & 라이노 (그나 코덱스 발해석)

지게쿠스 2013. 1. 6. 12:11



(다크엔젤의 라이노. 라이노에 타면 될껄 왜 구지 걸어다니는 놈이 있는지에 대한 의문은 걍 접읍시다.)


레이저백 & 라이노

라이노 장갑차량은 인류에게 헌신한 차량들 중에서도 가장 명예로운 것 중에 하나입니다.

그 정확한 기원은 시간의 흐름 속에 흐려졌지만, 인류가 자신의 손을 별들로 뻗어나가며 긴 식민지화 과정을 시작했을 때부터입니다.


이 신화상의 세월로부터 지금까지 라이노의 디자인은 별로 변하지 않았으며, 차량 수용력, 장갑판과 전장 기동성의 최적 균형 정도가 어뎁투스 메카니쿠스에 의해 논쟁의 여지가 없게 완벽하게 정해졌을 뿐입니다.

그러므로 라이노가 한때 전 인류 군대들의 중요 수송차량으로써 활약했다는 것은 별로 놀라운 것이 아닙니다.

아아, 그러나 과거의 어두웠던 세월 속에, 라이노의 구조에 대한 많은 비밀들이 사라졌으며, 또한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수많은 차량들에 대한 것들이 파손되어 잊혀져갔으며, 오직 스페이스 마린 챕터들만이, 이를테면 그레이 나이트만이,  충분한 숫자의 전투-준비된 라이노들을 그들의 필요에 따라 사용하기 위해 소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라이노의 가장 훌륭한 특징들 중에 두드러지는 점은 자동화 수리 회로들일 것입니다.

원래는 지원이 부족하게 이루어지는 식민 행성들에서 보수가 힘든 차량들을 운영하기 위해 사용되었던 것인,

이 시스템들은 인류의 영원할 전쟁의 전장들에서 그 가치가 오랜 기간을 거쳐 입증되었습니다.

라이노는 자신의 트랙들과 엔진들에 가해진 치명적인 손상을 견뎌내고 유지해낼 수 있으며, 그럼에도 제 기능으로 회복되는데에 외부에서의 수리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라이노 스스로 자신의 수리를 위해 사용할 수 없는 이 시스템들은 수리를 위한 직접적이고 직관적인 것이며,

머신 갓의 신비로움에 의해 창조된 이것을 실행하는 것은 곧 비교적 짧은 기간안에 주요한 정비를 해낼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여전히 그레이 나이트 무기고의 일부로써 중요하고 명예로운, 라이노는 이 챕터 내에서는 다른 스페이스 마린 챕터들과 비교했을 때 그 외향에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그레이 나이트 챕터에서 이 차량은 전투 교리나 신뢰도와는 거의 관계가 없으며, 이것은 라이노가 다재 다능하고 강인한 탱크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 전투능력의 결핍은 모두 차량의 물리적 한계들과 챕터의 선호받는 워기어들을 어떻게 상호작용시킬 것인가에 대한 것인가를 위함입니다.

라이노의 수송 구간은 터미네이터 아머를 싣기에는 충분히 크지 않으며, 대다수의 그레이 나이트들이 터미네이터 아머를 입고 전장에 나설 때, 이점은 분명 챕터에서 라이노의 유용성에 대해 한계들을 부여하는 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이노는 몇몇 그레이 나이트의 특수 보병들에게 매우 귀중한 수송차량으로 남아있습니다.

퍼게션과 퓨리퍼 분대들은 그들이 전진할 때 라이노들을 사용하며, 최적의 교전 거리를 더욱 신속하게, 때때로 랜드 레이터의 그림자 안에서 전진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블러드 엔젤의 레이져백. 라스캐논을 장착했는데 레이져 색이 특이하게 노란색이네요.)


레이저백들

레이저백은 라이노 보병 수송차량의 중화기 장착 별형이며, 수송 능력을 포탑-탑재 무기를 위해 수송능력 일부를 희생시킨 것입니다.

-대체적으로 이중-연결 라스캐논이나 혹은 헤비 볼터를 장착합니다.

레이저백들은 수송 차량들과 이동 포탑으로써의 이중 임무를 수행하며, 때때로 라이노들이나 혹은 보병 분대들을 전장으로 후송하는데 사용됩니다.

그레이 나이트가 때때로 수에서 매우 압도당했을 때(스페이스 마린들의 기준에서도 그러할 때), 추가적 지원사격으로써 레이져백 보급은 언제나 환영받습니다.



ps. 근래 가장 재미없었던 발해석

그나저나 자동수리가 가능하다니;;

잘못해석한건 아니겠지ㅋ

읽고댓글

아참 그나 라이노는 그냥 아무것도 없는 형태가 기본이고

필요에 따라 무기를 붙이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