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인 종족/워해머40k 은하계의 여러 동물들

외계 짐승-무카리 (크로누스 비스틸레이 발번역)

지게쿠스 2013. 12. 27. 21:52


(딱봐도 순해보임)


사막의 횡단자

사막 횡단자들로도 알려져 있는, 무카리는 건조한 환경에서 번성하는 거대한 생명체들이며 몇몇 행성들에서는 원시적 형태의 훌륭한 교통 수단으로 유명합니다.

이들은 기이하게 생겼습니다.

4개의 다리는 얇고 길며 하체는 낮지만, 그들의 불균등한 보폭 덕에 탑승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꾸준히 걸어나갈 수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머리털은 없는, 이 동물의 육체는 근육 조직을 마치 두꺼운 코트처럼 빽빽한 가죽으로 덮혀 있으며, 위쪽은 얼룩덜룩한 무늬에 아래쪽은 좀더 부드럽고 창백한 색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동물의 머리는 목의 좁은 끝자락에 붙어있으며, 그대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입술없는 고무질의 입이 달려 있습니다.

이들의 눈은 양 머리 측면에 튀어나와 있어 주변을 더 세심하게 살필 수 있으며, 짐승으로 하여금 측면 너머의 포식자들을 더 쉽게 발견해낼 수 있게 해줍니다.

대신, 이들은 직면을 바라보는 데 어려움을 겪으며, 따라서 이들은 느리지만 꾸준한 주기로 머리를 끊임없이 돌림으로써 직면을 바라봅니다.

마지막으로 이들의 발은 넒고 평평하며, 덕분에 평평한 지면에서 좀더 확실한 지지가 가능하게 하여 모래바닥에 자빠지지 않을 수 있게 해줍니다.


무카리는 사막 환경에 매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이 종들은 원래 고루-프라임(Goru-Prime)이라는 행성 출신이며, 이 행성은 어마어마한 무카리 떼들이 배회하는, 적도 기후의 그을린 황무지들이 광대한 지방을 덮고 있는 그런 행성이였습니다.

이 불모의 지역들에서 이 짐승들은 다른 어느 종들보다도 번성하였으며, 음식이나 물 없이도 장기간 생존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이들의 피부는 특히 응축되어 있어 극도의 열에서 절연체 역활을 하고 내부 습기의 증발을 막아줍니다.

또다른 보호 기제들은 단단한 근육들이며, 전력 질주 보다는 지속적인 보행을 위한 형태이지만 그럼에도 짧은 거리만큼은 좋은 속도로 달릴 수 있는 형태입니다.

에너지를 위해 지방질들을 비축하는 다른 생명체들의 신진대사와는 다르게, 무카리의 신진대사는 매우 효율적이며, 또한 음식물에서 철저한 정도로 영양분을 추출해낼 수 있습니다.

이들의 주된 식단은 언제나 대체로 거친 관목들이나 혹은 다른 희소한 식물질이였으며, 따라서 이들은 이것을 다중 위장들과 그들의 부피 큰 목에서부터 시작되는 소화 기관들을 통해 역류시키고 또 씹습니다.

각 장기들은 더 많고 많은 습기와 영양분들을 추출하여, 이 동물로 하여금 그 크기에 필요하리라 예측되는 수준보다 훨씬 적은 양으로 더 오래 견뎌낼 수 있게 해줍니다.

사실 이 생명체가 지니는 주요 위협들 중에 하나는 과식이며, 이들의 수화력은 쉽사리 별로 달갑지 않은 결과들에 압도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찌되었건 무카리는 인간 혹은 다른 더욱 강인한 무리 짐승들보다 더 오래 살며, 특히 온도가 위협적인 수준들로까지 치솟을 경우에 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대신 이들은 추운 환경에서 매우 형편없으며, 온도가 얼음이 얼기 시작하는 수준으로까지만 내려가도 손쉽게 쓰러지고 죽습니다.


(탈런 연대 가드맨들을 태운 채 사막을 건너는 무카리)


가치있는 무리 짐승

만약 이들이 뛰어난 수송 능력을 지니고 있지 않았다면 쓰이지도 않았을 겁니다.

무카리는 꽤 많은 양의 짐을 휴식 없이도 나를 수 있으며, 단지 탑승자 뿐만 아니라 온갖 잡동사니들까지 나를 수 있습니다.

심지어 몇몇은 거대한 바퀴 짐 컨테이너들까지 나를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이 중 수송 수단으로써의 능력은 이들의 일반적으로 손쉬운 온순한 성격과 더불어, 이들을 다양한 사막 행성들과 그곳의 다수의 사막 횡단자들에게 이상적인 탑승물들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러한 거친 환경들에서, 자주 이들은 기계 수송차량들까지도 능가하며, 확실히 더 적은 수준의 유지와 유지비가 들어갑니다.

탑승자들은 조금만 훈련시켜도 그만이고 짐승들이 지시에 잘 이행하고 수 시간동안 교정 없이도 방향을 잘 유지한다면 아예 훈련시킬 필요도 없습니다.


고루-프라임의 토착민들이 이 짐승들을 다양한 용도, 전투 용도도 포함해서

-탈런(Tallarn)의 임페리얼 가드 기마 연대들에서 특히 주목받았습니다.

로 로그 트레이더들에게 수출됨으로써 곧 비슷한 환경의 다른 다수의 행성들에서도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습니다.

어떤 공격성도 보이지 않는, 무카리는 사실상 그들이 돌진할 때 적들을 향해 발길질을 하는 것 외에는 어떠한 방어 수단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적극적으로 통제되지 않는 한, 이 동물들은 그들이 인지한 위험에서부터 재빨리 도망칠 뿐이며 따라서 적 전선들을 향해 돌격할 때 만큼은 반드시 엄격한 훈련을 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약점에도 불구하고, 이 짐승들은 그들의 거친 피부, 강한 근육들, 그리고 뛰어난 생존성이 그들과 그들을 탄 탑승자들을 살리고 다른 다양한 탑승물보다도 더 오래 싸울 수 있는 지역에서 벌어지는 다수의 작전들에서 중요한 역활을 맡고 있습니다.


ps. 말 그대로 '착한' 외계짐승

읽고댓글

다음뷰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