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인 종족/타우(신판)

타우 파이어 워리어의 장비에 대해 알아보자

지게쿠스 2016. 6. 12. 14:26



출처 : imperial armour 3 - the taros campaign

타우 파이어 워리어

1. 갑주

이 타우 파이어 워리어는 표준 보급형 전투복 및 갑주와 장비들을 착용하고 있는데,

딱 이정도가 야전에서 최소로 지급되는 보통의 복장입니다.


이 전신 갑주는 총 두 겹으로 제조되어 있습니다.

바깥쪽은 단단하고, 초고도로 압축된 나노크리스탈 금속으로 되어 있으며

내부 장갑은 매우 효율적인 열경화성 폴리에테르 분자 장갑으로 구성되어 있지요.

또한 이 내부 장갑층은 에너지 흡수 작용을 하여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분산해주며

덕분에 초고속 탄 등이 만들어내는 강력한 충격을 크게 상쇄시켜줄 수 있습니다.

이 장갑에 사용된 물질들은 매우 고도로 발달된 기술들의 산물인데

물리적 충격에 강하면서도 동급으로 치자면 제국 측에서 비교할 수 있는 물질인 플라스틸에 비하면 매우 경량화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오르도 제노스 측에 의해 어뎁투스 메카니쿠스 측이 이 외계인 기술을 연구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되어 있으며

따라서 어떻게 만드는 것인지에 대해선 조금도 알 수 없습니다.


유달리 길고 두꺼운 좌측 견갑 패드의 경우엔 추가적인 방호 방패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이를 방패 삼아 파이어 워리어는 무기를 지닌 채로 무릎을 꿇음으로써

전신을 이 '방패'로 보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이 파이어 워리어 샘플의 경우에는 자신의 출신인 타'우를 견갑 중앙과 흉갑의 문양을 통해 보여주고 있군요.



2. 헬멧

이 독특한 타우 돔형 전투용 헬멧에는 다양한 시스템들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통신 장비들은 물론이고, 나이트 비젼 센서들과 타게팅 및 거리 측정 정보 시스템과 지휘통제망 연결 시스템까지 내장되어 있으며

심지어는 일종의 화면 공유 중계 시스템도 내장되어 있지만 이 시스템의 경우에는 확실한 것은 아닙니다.


헬멧에 보이는 마킹들은 이 파이어 워리어의 계급을 나타내줍니다.

이 파이어 워리어는 현재 사스'위 계급이지요.(임페리얼 가드로 치자면 서젼트급)


3. 펄스 카빈

이 타우의 개인화기는 펄스 카빈이라 불립니다.

단거리형 총열이 장착된 이 무기는 펄스 라이플의 경량화 버젼이라고 보면 편한데,

보통 정찰병들이나 특수 작전들을 수행하는 파이어 워리어들에게 지급됩니다.

이 소총은 휴대성을 위해 사거리를 포기하였지만 대신 근접전에서는 매우 효과적이지요.


이 무기는 내부에서 일종의 유도장을 생성해내는데 이를 통해 입자를 가속하여 추진시킵니다.

내부에서 가속화된 이 입자는 플라즈마 상태로 만들어져 발사되지요.(이걸 펄스탄이라 부르지요.)

이 무기는 파워셀 하나를 통해 필요한 동력을 얻는데, 보통 50발마다 한개씩 교체해야 합니다.

타우 파워셀들은 보통 비슷한 종류의 모든 무기에 다 사용 가능한데,

펄스카빈은 물론이고 펄스 라이플과 표준형 광자 수류탄 발사기에까지 사용 가능하지요.

또한 이 펄스 카빈에는 원격식 야광조준기와 진보된 안정기들과 반동 억제기까지 장착되어 있어

조준하고 쏠 경우 매우 정확하게 맞추는 것이 가능합니다.


파이어 워리어의 유일한 부무기는 본딩 나이프입니다.

그러나 이 무기는 전투용이 아닌 일종의 의식용 대검으로써 이 전사와 그의 팀 전체가 탈'리사라 의식을 치루었다는 것을 상징하며

이를 통해 팀원 전체가 유대로 하나로 묶여있다는 것을 나타내지요.

이 의식은 파이어 카스트의 일원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의식인데,

마지막 한 사람까지 하나가 되어 싸우겠다는 것을 맹세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해 흔한 파이어 카스트 말로 치자면 '오직 죽음만이 우릴 갈라놓을 것이다.'라고 할 수 있겠군요.

이 단검과 더불어, 유대의 의식으로 하나로 묶인 파이어 워리어들은 이 대검의 상징을 자신의 갑주에 형판해둡니다.

그림에서는 허벅지 보호대에 새겨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장비

먼저 벨트 부분에는 센서 유닛이 걸려 있습니다.

이 센서 장비의 기능은 정확히 알 수 없으나,보통 팀의 리더에게만 지급되는 것을 보아 일종의 센서 내지는 추적 장비로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벨트에는 두 개의 파우치가 달려 있는데 이 파우치에는 추가적인 펄스 파워셀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또한 두 개의 작은 신호 플레어탄 알갱이들이 들어가 있지요.

이는 이전까지는 보이지 않던 장비들인데 육안 신호통신을 위한 것이거나 혹은 그의 팀 위치를 알리기 위해 사용하는 일종의 보조 통신 장비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표준형 벨트에 달려있는 추가 파워셀들이 들어있는 파우치들 말고도 광자 수류탄들이 담겨 있는 통 하나가 달려 있습니다.

이 수류탄은 직접 들고 손으로 던지거나 혹은 수류탄 발사기에 넣어서 발사하는 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이 광자 수류탄은 보통 방어적인 용도로 사용되는 무기로써

강력한 음파 충격파를 발생시킴과 동시에 다중 스펙트럼 빛을 방출하여 적의 눈을 일시적으로 멀게 하고 충격을 통해 혼란 상태를 가합니다.

비록 비살상무기에 더 가깝지만 생각보다 아프고 오래 지속되지요.


이 그림상의 파이어 워리어에게는 추가적으로 EMP 수류탄들도 주어져 있습니다.

이 무기들은 짧은 순간이지만 매우 강력한 전자기성 펄스를 방출하여 적 기갑의 회로에 과부하를 일으켜 태워버림으로써 오작동시키는 효과를 지니고 있지요.

다만, EMP 수류탄들은 수류탄 발사기를 통해서는 발사될 수 없는 무기입니다.


5. 전투내의

이 파이어 워리어의 원피스형 전투내의는 단안식 합성 재질로 만들어졌는데,

이 옷은 초미세하고 초밀도로 압축된 섬유실들로 만들어져 펑크 및 베이는 등에 의한 찢겨짐을 방지하며

매우 유연하게 잘 늘어난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이 전투내의에 사용된 재질은 화학적으로 화염에 강한 물질들로 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유해한 가스들과 화학물들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이 전투내의는 촘촘하게 짜여져 있고 모든 환경들에서 사용 가능하며

색상은 보통 다양하게 나와 지급됩니다.


6. 증발기 유닛 장비

이 파이어 워리어는 흔하지는 않은 장비를 가지고 있는데, 사실 이 파이어 워리어가 묘사된 타로스 전쟁 이전까지는 목격되지 않은 장비입니다.

이 커다란 컨테이너형 장비는 수분 증발기 및 내장기라 추측되고 있는데,

타로스 전쟁 당시 각 파이어 워리어 팀마다 한개씩 지급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이 장비는 사막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최소 수준의 수분을 보급하는 목적을 위해 지급되었는데,

타우의 신체 수용력이 수분 탈수증에 얼마나 버티는지는 알 수 없지만,

보통의 인간보다는 더 잘 버티리라 추측되고 있습니다.


이 타우인의 이름은 샤스'위 타'세로써, 샤스'엘 크'이리'스의 헌터 카드레군의 파이어 워리어 팀의 리더를 맡고 있었습니다.

그는 임페리얼 네이비 측의 항공장을 급습하기 위해 야간전 목적으로 장비를 착용한 상태이죠.

당시 비록 작전은 성공적으로 수행해내었지만,

그는 작전 도중 전사하였습니다.


ps. 장비가 가드맨들에 비해서 정말 특출나게 좋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물론 말이 그렇다는거지 가드맨보다는 당연히 좋습니다.)

무언가 전투만을 위한 목적이 아니라, 생존성을 보장해주는 목적이 돋보이는 장비 구성이네요.

동급으로 봤을 때 가드맨들의 장비는 그런거 없이 그냥 전투용으로 맞춰졌었던거 같은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