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 마린 챕마)
스페이스 마린 지휘관
스페이스 마린의 지휘관이라는 직책은 가장 끔찍한 종류의 적들로 시체의 언덕을 쌓아온 강인한 지도자만이 오를 수 있는 자리입니다.
그러나 단지 전투 기술만으로는 오를 수 없는 직책이기도 합니다.
이 자리에는 초인으로써의 전략과 지략도 필요하지요.
이 자리에 오른 지휘관은 수백년간의 전장 경험을 통해 전쟁의 모든 양상에 대해 빠삭하게 통탈해 있는 자들이며
또한 그러한 경험들을 통해 적들을 제거하는 전략과 본능 수준의 지혜를 훈련해온 자들이기도 합니다.
살짝 훝어보는 것 만으로도 스페이스 마린 지휘관이라면 금방 전장의 수준을 평가할 수 있으며
모든 위협 요소와 급변하는 전선이 만들어내는 기회, 그리고 어떻게 승리를 쟁취할 것인가를 순식간에 파악할 수 있지요.
챕터 마스터들
챕터 마스터는 전 스페이스 마린 챕터를 자스리는 직책이며 인류의 가장 무시무시하고 공포스러운 전사들 1천명의 분노를 단 한마디로 풀어놓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가장 뛰어난 영웅들은 챕터의 법규과 전통를 철저히 준수하기에
챕터의 프라이마크가 남긴 유산의 살아있는 화신이라고 불릴 만한 자들이지요.
챕터 마스터는 그가 원하는 대로 챕터를 부릴 권한과 함께 오직 동급의 형제들만이 맡먹을 수 있는 권위가 있습니다.
또한 휘하 스페이스 마린들 외에도 대부분의 챕터 마스터들은 한 별을 아우르는 함대들과 네비게이터들, 아스트로패스들과 행성 방위군을 지배할 수 있는 권한을 지니고 있지요.
실제 대부분의 챕터 마스터들은 황제의 이름 아래 각자 자신의 행성들, 심지어는 전 성계를 통치합니다.
캡틴들
스페이스 마린 챕터를 구성하는 각 컴퍼니는 캡틴의 지휘 아래 통제됩니다.
일설에 따르면 스페이스 마린 하나는 그보다 저급한 병사들 수십명 혹은 그 이상과 맡먹는 가치를 지닌다고 하지요.
캡틴의 지휘 아래서라면, 이들의 가치는 그보다 수배는 더 뛰게 됩니다.
왜냐하면 캡틴들은 뛰어난 정밀성으로 그들의 형제들을 조율하며 동시에 규율 혹은 훈련만으로는 절대 심어줄 수 없는 헌신과 정신으로 형제들을 고무시키기 때문입니다.
직위 의외에도 각 캡틴들은 자신이 지닌 책임 혹은 컴퍼니와 연관된 하나 혹은 그 이상의 명예로운 직책들을 지니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감시의 군주'라던가 '신병 모집의 군주' 등이 흔한 예이며
이러한 대표적인 직책들 외에도 화이트 스카 챕터 등과 같은 경우에는 '사냥의 군주' 등의 독특한 직책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는 챕터만의 특별한 역사와 신조에 따라 만들어지는 직책이지요.
터미네이터 캡틴들
챕터의 10명의 캡틴들 중, 1st 컴퍼니는 가장 으뜸인 자로 여겨집니다.
베테랑 컴퍼니의 지휘관으로써 1st 컴퍼니 캡틴은 터미네이터 아머 슈트를 착용하고 전장에 나갈 영광스러운 명예와 챕터의 가장 위험천만한 임무들을 수행해야 될 의무를 지니고 있습니다.
덕분에 대부분의 챕터 마스터들은 이전 단계에서 1st 컴퍼니 캡틴이였던 경우가 상당히 많지요.
ps. 그러나 예외는 있어서
카이러스 같은 놈도 챕마가 된다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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