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국/스페이스 마린-설정

퍼스트 파운딩 챕터 - 아이언 핸드 무용담

지게쿠스 2016. 5. 5. 22:54


출처 : Codex-Space-Marines-6TH

강철의 전쟁들


743.M41 다모클레스 성전

다모클레스 만 성전 당시 아이언 핸드 챕터 또한 수 개의 클랜 중대들을 파견하였었습니다.

당시 아이언 핸드 파견대를 통솔하고 있었던 아이언 캡틴 루만은 함께 전쟁에 참여한 다른 챕터 마린들은 모두 약하다고 판단하였고,

이에 직접 나서 시'일'켈 행성의 공습을 총괄 통제하였습니다.

그의 무자비하고 효율적인 지휘 아래, 행성 궤도 정거장의 타우 방어자들은 모두 압도당하여 남김없이 처형되었습니다.


751.M41 동맹이 새로 빚어지다.

포지 월드 이스타반 III가 수많은 카오스의 군세들에게 공격받았습니다.

이에 아이언 핸드 측이 직접 나서서 포지 월드 방어군을 지원하였으며,

레기오 템페스터의 위대한 전쟁 기계들과 어깨를 마주하여 행성을 방어하였습니다.


760.M41 스트로노스의 지배

와! 그림피스트와 직면하게 되자, 아이언 핸드 챕터의 강철 의회에서는 아이언 파더 카돈 스트로노스에게 다시금 챕터를 이끌고 전쟁에 나설 것을 임명하였고,

페러스 매너스 이후 가장 오래 살아남은 지휘관이였던 카돈 스트로노스의 지휘 아래

예상보다 훨씬 적은 피해와 사망률을 기록하며 와! 그림피스트는 무자비하게 멸살되었습니다.


779.M41 해머스파이어 공성전

10년간의 긴 공성전 끝에, 절대 무너질 것 같지 않던 해머스파이어 요새가 마침내 함락되었습니다.

아이언 핸드 챕터의 어썰트 센츄리온들이 마침내 통로를 뚫어내었으며, 내부의 방어자들은 단 한명도 남김없이 모조리 사살되었지요.

그로부터 2년 후 레니게이드 반란군 세력은 아무런 조건 없는 완전 항복을 선언하였습니다.


802.M41 파라돈 시의 방어

월드 이터의 챔피온 도살자 발라그가 파라돈 시 방어전 당시 카돈 스트로노스에게 일대일 대결을 신청하였습니다.

그의 도전자를 처단하는 가장 빠른 길이 머리를 정확히 쏴서 처형하는 것임을 계산 완료한 후였지만,

그는 발라그의 피에 절은 울부짖음에 총알 대신 전투 함성으로 대답하며 정면에 나섰습니다.

그리고는 결투 끝에 메두사의 도끼를 휘둘러 단 한번에 반역자의 머리를 날려버렸지요.


810.M41 거부당한 명예

와! 고르조드의 손아귀에서 켈다르 성계를 해방한 9개 챕터들 중 아이언 핸드 챕터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이후 최종적인 승리를 축하하는 축하연에서, 켈다르 프라임 행성의 통치자는 직접 나서서 어뎁투스 아스타르테스의 희생과 영웅 정신을 높게 칭송하였으나

모든 챕터가 참여한 그 자리에 오직 아이언 핸드 챕터만이 불참하였습니다.

왜냐하면 그 자리에 레이븐 가드 챕터가 끼어 있었기 때문이였지요.



812.M41 컨트퀼 정화

컨트퀼 서브 섹터의 총통이 어둠의 신 슬라네쉬의 거짓된 약속들에 속아 굴복했고,

그리하여 단 한달만에 서브 섹터 전역이 카오스의 타락한 영향력에 고통받게 되었습니다.


컨트퀼의 타락을 정화하는 임무는 아이언 핸드 챕터에게 떨어졌고,

이에 아이언 핸드 챕터는 수 개의 배틀 바지들을 출격시켜 서브 섹터 전역의 수십 행성들을 대상으로

조직적이고 철저한 공습을 개시했지요.

카오스 컬티스트들은 수천 단위로 학살되어갔고,

상당한 피해에도 불구하고 아이언 핸드 챕터는 무자비하게 모든 민간 저항을 분쇄해갔습니다.


가장 맹렬한 전투는 샤르데누스 하이브 행성에서 벌어졌습니다.

당시 전쟁 도중 악마 무리들이 현실 우주를 찢고 스페이스 마린들을 습격하였고,

아이언 핸드 측은 상당한 사상자를 감수하면서도 후퇴하기를 포기하였고,

수없이 쏟아지는 악마들에 맞서면서도 계속해서 더욱 더 굳센 단결력과 냉철한 판단으로 적의 공습을 분쇄해나갔습니다.

절망적인 이 최후의 전투 속에서, 채플린 가룸은 비록 한 팔을 바쳐야 했지만 슬라네쉬 그레이트 데몬을 혼자서 격퇴하기까지 하며 무시무시한 무용을 보였으며,

이때 보여준 가룸의 뛰어난 용맹 덕에 챕터의 라이브러리안들은 워프의 균열을 닫을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벌 수 있었다고 합니다.


데몬들이 사라지자, 아이언 핸드는 이와 같은 타락을 행성에 불러들인 자들과, 방조한 자들 모두를 용서하지 않았습니다.

이들은 딱 일년간 무자비하고 철저한 인구 학살을 벌였는데,

행성의 전 인구가 나약한 반역자들로 선포되어 학살당했으며,

그들이 울부짖는 자비를 구걸하는 울음소리들은 무자비하게 묵살되었습니다.


883.M41 복수의 전쟁

세인트 실리아 대학살 당시, 아이언 핸드 챕터는 수백여 차례의 전차들을 동원하여 반역자 아다만트 퓨리 타이탄 군단을 와해시켰습니다.

이 전쟁은 특히 플래누스 초원 전투에서 정점을 찍었는데,

아이언 핸드 측의 랜드 레이더들이 중요한 역할을 맡아 카디안 423rd 기갑 연대의 측면을 지원하며 최소 4기의 레니게이드 타이탄들을 파괴하였습니다.


900.M41 강철의 성전

카르돈 스트로노스가 아이언 핸드 챕터와 브레이즌 클로 챕터 연합군 전 병력을 지휘하며 

'진홍의 군주'의 네크론 왕조를 향해 총 공격을 감행하였습니다.

네크론의 무자비한 반격과 마주하고서도 스트로노스는 후퇴를 거부하였고,

결국 가르삭 클랜 중대원들과 함께 필사적인 공격을 감행하여 진홍의 군주에게 치명상을 입히는데 성공하였습니다.

그의 무자비한 공격 아래 네크론 왕조의 지휘부는 완전히 무너져 버렸지요.


928.M41 타르본 전투

테크마린 아비렌이 6일간 타르본 행성의 정글 속에서 전투를 치루며,

수십의 오크 보초들을 죽인 끝에 전투로 손상된 랜드 레이더 '페룸 멕시말'을 복구해냈습니다.


931.M41 메두사의 하늘 전쟁


953.M41 강철의 승천

공업 행성 칼라돈에서 클랜 중대 카르갈이 다크 엘다 해적들에 의해 기습을 받았을 당시 아이언 캡틴 바누스는 심각한 부상을 입게 되었습니다.

이에 아이언 파더 블란타르는 캡틴의 손실을 아이언 핸드 전력에 있어 있을 수 없는 손실이라 보고 

무자비한 반격을 감행하여 그를 구출해내었죠.

끔찍한 부상을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바누스를 포함한 카르갈 중대의 남은 전사들은 다크 엘다의 무기 공격을 버텨내는데 성공하였고

이후 바누스의 부셔진 육신은 메두사로 다시 귀환되어 드레드노트 석관에 안치되었습니다.



963.M41 계산된 모욕

아이언 캡틴 텔라베크가 냉철한 이성에 따라 라그나르 블랙메인의 성급한 행동들에 대해 비평하자

이를 용서 불가능한 모욕으로 받아들인 스페이스 울프 측과 아이언 핸드 측이 서로간에 난투극을 벌였습니다.


970.M41 모자로 헤러시


984.M41 아다코어 멸살

광산 행성 아다코어에서 각성 중인 니힐라크 왕조의 오버로드 케파크의 네크론 전쟁 동면 시설이 발굴되자,

존귀한 드레드노트 형제인 바누스가 20기의 아이언 핸드 드레드노트들을 이끌고 행성을 향해 무자비한 공습을 펼쳤습니다.


997.M41 익스터미나투스 임무

데스 스트라이크, 플레임 팔콘과 제네시스 챕터들의 스페이스 마린 연합군들과 함께,

아이언 핸드 챕터가 아직 하이브 함대 레비아탄에게 흡수되지 않은 울릭 섹터의 수 개의 행성에 무자비한 파괴 임무들을 수행하였습니다.

이는 타이라니드 하이브 마인드가 이 행성들을 흡수하여 더 큰 활동량을 얻지 못하도록 하기 위한 조치였지요.


998.M41 논리적인 선택

펄'라이스 행성에서 타우 파사이트 엔클라이브와 혹독한 전투를 치루고 난 후,

카돈 스트로노스는 수 명의 베테랑 아이언 파더들의 직접적인 반대에도 불구하고 

챕터의 지휘관 자리를 다시 강철 의회에 반납하고는 하이브 함대 레비아탄의 위협에 맞서기 위해 나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