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라니드의 무기는, 그들과 공생하는 식물과 기생충들을 이용한 무기들과,
타이라니드 종들의 신체를 발달시켜 만든 무기로 나뉘어집니다.
어찌됬건간에, 모두 무시무시하고 잔혹합니다.
원거리 무기
(acid spray) : 이 무기는 적의 조직을 끔찍하게 녹여버리는 부식성의 액체가 담긴 거대한 저장소입니다.
이 끔찍한 혼합 무기가 타이라니드 희생자에게 뿌려졌을 경우, 적들의 아머가 부글부글 끓으며 그 적은 끔찍한 고통을 겪습니다.
뒤이어 그 적은 한줌의 핏물로 녹아버립니다.(티라노펙스 전용 무기)
barded strangler : 이 무기는 인간의 주먹만한 씨앗을 발사하는 무기입니다.
타이라니드 종자의 팔에 장착되어, 근육 튜브에서 부푼 액낭에 저장된 씨앗을 발사하도록 만들어진 발사기 형태입니다.
발사 전에, 이것의 씨앗-알주머니가 성숙되며, 두번째로 눈이 어지러울 정도로 펼쳐지듯이 발사됩니다.
피해자에게 발사되는 갈고리 모양의 씨앗은 적들의 눈을 멀고, 눈물나오도록 만듭니다.
이것은 피해자의 살을 관통하고 들어가며, 불행한 희생자의 몸에서 터지며 피해자의 몸을 단숨에 핏덩어리로 만들어 버립니다.
(bio-electric pulse) : 트라이곤이 움직일떄, 그것의 발전기에서 치명적인 전기가 뿜어져 나오며 주변에 전기-지역을 만듭니다.
이것은 매우 치명적인 작용을 만듭니다.
(bio-plasma) : 몇몇 카니펙스들은 생체-플라즈마 공을 신체의 발전기로부터 생성하여 발사할수 있습니다.
그들의 희생자가 마지막으로 들을 수 있는것은 그 과정중에 카니펙스들이 지르는 높은 음의 괴성뿐입니다.
(코덱스로 해석한건데, 카니펙스만 쓸수 있는 것으로 나왔지만 하이브 타이런트도 게임상에서는 쓰니까요.)
cluster spines : 몇몇 거대한 타이라니드 생명체는 거대한 키탄질 껍질에 달려있는 관으로 먼 거리까지 가시를 발사할수 있습니다.
이 가시들은 부셔지기 쉬운 관으로 만들어졌으며 이 키탄질과 비슷한 물질은 충돌 전에 부셔집니다.
수천개의 조각으로 부셔지며, 밀집되어 있는 그룹에게 발사되어집니다.
그렇게 되면 이 가시들은 넓은 지역에서 마치 바늘과 같이 되며, 마치 폭풍처럼 불행한 희생자 보병들에게 쏟아집니다.
(카니펙스의 등에 나있는 구멍이 관을 뜻하는 건가 봅니다.)
deathspitter : deathspitter는 복잡한 혼합-생체 무기입니다.
무기가 발사될때, 구더기와 비슷한, 높은 수준의 부식성 내장을 지닌 조직들이 멀리 나갑니다.
deathspitter에서 뿜어져 나온 구더기들은 적들의 아머를 녹이고 그들의 살에서 폭력적인 경련을 일으키며, 그들의 살아있는 살을 먹기 좋은 한입 식사로 만듭니다(?)
구더기들을 닮은 이 조직들은 발사될떄 마치 비처럼 넒게 퍼져 적들의 아머를 끓게하고 그들의 살 또한 그렇게 만듭니다.
(소형 타이라니드 종에서 많이 쓰네요)
devourer : devourer의 원뿔형 종기 안에는 전염시키는 썩어있는 살을 지닌 비틀거리는 벌래와 비슷한 생김새의 기생충이 있습니다.
이것은 검고, 반짝이는 머리를 가지고 있고, 장전되었을떄 이것은 끔찍한 무기가 됩니다.
생체자기적 비틈으로 세게 던져진 이 생명체(벌래)는 즉시 적의 살을 뚫고 들어갑니다.
이 벌래들은 곧바로 미친듯이, 그리고 신속하게 적들의 살을 파고 들어가 뇌까지 모조리 먹어치웁니다.(와우)
[brainleech worms] : devourer는 타이라니드 조직체들중 가장 거대한 brainleech worms의 번식지입니다.
그것도 더 폭력적이고, 더 게걸스런 devourer 벌래의 번식지 말입니다.
(flamespurt) : pyrovore의 생화학적 무기인 flamespurt은 불타는 화염을 발사하는 무기입니다.
이 불은 좁은 틈과 구석까지, 적들이 있는 곳이라면 모조리 강렬하게 태워버립니다.
fleshborer : fleshborer는 날카로운-이빨로 뚫는 벌래(sharp-fanged borer beetles)를 위한 복합적인 둥지입니다.
무기가 발사될떄, 열광하는 뚫는 벌래들이 스스로 앞의 목표를 향해 다리를 세우며 달려듭니다.
벌래들은 몇초 동안의 짦은 생명이 다 소모되는 동안, 미친듯이 적들의 아머를 뚫고, 자신이 지나가는 곳의 모든 것들을 파괴합니다.
(fleshborer hive) : fleshborer hive는 터마건트의 fleshborer 안의 뚫는 벌래들을 위한, 뚫는 벌래들이 들끓는 식민지(colony)입니다.
엄니 생명체들은 종족 둥지의 동굴방에 부화하고 성숙하는, 놀라울 정도로 많은 양의 수천개의 저장 액낭을 하이브 알들을 저장합니다.
참으로, fleshborer hive는 티라노펙스(tyrannofex)와 벌레들을 분리되어 파열되는 것으로부터 막게 합니다. (티라노펙스 전용)
(flesh hooks) : flesh hooks은 특별한 모양의 바늘로써 폭발적인 근육의 팽창으로 발사됩니다.
flesh hooks은 릭터의 흉곽(가슴부분)에 달려있으며 거칠고, 끈적한 덩쿨입니다.
수직에서 동물을 잡아올리는 소형 갈고리와 비슷하게, 이것은 사냥감을 파멸로 끌어당깁니다.
heavy venom cannon : 이 무기들은 먼 거리에서도 보통의 베놈 캐논처럼 치명적이며, 전방을 향해 초음속의 속도로 수정질의 탄을 발사합니다.
이것이 적 차량에 적중했을떄, 치명적인 전기적 폭풍을 동반합니다. - 찌꺼기들을 이용해서 무기를 발사합니다(전혀 뜬금없지만 어쩄거나 맞는데..이게 무슨소리?)
(impaler cannon) : impaler cannon은 거대한 생체-무기이며 골질의 등뼈를 발사하는 사람 크기만한 무기입니다.
이 스핀들은 빠른 속도로 추진되며, 배틀 탱크의 장갑마져 뚫을 정도로 강력합니다.
이 스핀들은 작은 사금파리-짐승이라는 타이라니드 생명체이며, 이 기생충들은 (무기의?)피를 먹으며 깃털모양의 못을 돌아다닙니다.(뭐지?)
사금파리-짐승들은 지느러미로 스핀을 목표물을 향해 조종합니다.
그러나 이 사금파리-짐승들은 스핀이 발사되어지는 순간 내장 기관이 녹기 시작해, 스핀의 방향을 바꾸는 그 짧은 시간안에 사망합니다.(hive guard전용)
(ripper tentacles) : ripper tentacles은 미세틱 스포어가 그들의 먹잇감을 찾을떄 쓰는 굵은 끈 모양의 근육 밧줄입니다.
이것들이 움직일떄, ripper tentacles은 떨어져 있는 적들을 강력하게 후려칠수 있으며, 하나의 희생자를 감아서 반 아작을 낸 후에 질질 끌어당겨 위속으로 처넣습니다.
(rupture cannon) : rupture cannon이 매 시간마다 발사될떄, 두개의 다른 대포알-크기만한 것이 빠르게 장착되고 발사됩니다.
첫번쨰 것이 목표물에 적중되어 폭파하면 주변은 온통 기름 지대로 만들어버립니다.
두번쨰 씨고치(seedpod)는 사실상 파괴할수 없습니다.
그 씨가 목표물에 적중했을떄, 순식간에 적들을 끈적거리는 것들로 도배합니다.
이 액체들은 보기에는 활기없어 보이지만, 사실 내부에서부터 (기갑의) 장갑을 거칠게 만들며, 기갑의 내부에서부터 파열시킵니다.(티라노펙스 전용)
sike rifle : sike rifle은 골질의 근육-선의 튜브로 이루어져있으며 마치 일렬의 작살처럼 생긴 긴 못입니다.
이것들은 믿을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발사되며, 적들의 살을 구멍냅니다.
이것들은 밖에서 적들을 죽이는 대신, 안에서부터 치명적인 내출혈을 일으키며 빨리 제거하지 않는다면 내부에서 동맹을 모조리 끊어버릴 것입니다.
(spinefists) : 이 무기-생명체는 타이라니드에 옳겨진 전형적인 (기생충)종입니다.
spinefists는 긴 튜브와 비슷한 꼬리를 가지고 그것으로 타이라니드의 숙주의 수족에 연결된 총의 공기-부레 안에서 돌아다닙니다.
따라서, 더 크고 강한 숙주는 더 멀리, 많이 이 스핀들을 발사할수 있으며, 이것들은 폭풍처럼 나아가 그 어떤 적들이든지 살을 꽤뚫습니다.(스파인건트 전용)
(spore mine cysts) : 하피는 공중을 돌아다니면서 한덩어리의 spore mine을 강하할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하피가 무기를 더 쉽게 발사할수 있도록 만듭니다.
spore mine launcher : 스포어 마인 런쳐는 거대한 관 모양으로 생겼으며, 근육의 폭발적인 힘으로 스포어 마인을 멀리까지 내보냅니다.
(딱히 이미지가 없네요..아마 등쪽에 달린 못을 뜻하는가 봅니다.)
stinger salvo : stinger salvo는 간단하지만 매우 효과적인 무기로써, 횡렬로 발사되며, 면도날 모양의 못을 발사합니다.
이것은 주로 거대한 타이라니드 생명체의 등딱지에 장착됩니다.
이 스핀(못)들은 대부분 독이 발라져 있으며, 타이라니드 생명체의 강력한 근육의 힘으로 발사되고, 마치 스프레이를 뿌리듯이 넒게 퍼져 적 보병을 파멸로 이끄는데 효과적입니다.
stranglethorn cannon : stranglethorn cannon은 barded strangler의 무거워진 버젼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더 멀리 나가며, 더 강하고 더 많은 씨앗-알주머니가 나갑니다.
씨앗의 비늘 촉수가 비틀리면 차량의 도금 장갑의 틈새를 조각조각 찢어버릴수 있습니다.
그리고 목표물의 안쪽에서부터 박살내 버립니다.(한마디로 카니펙스가 쓰는 수류탄 발사기같은거 ㅇㅇ)
strangleweb : strangleweb은 타겟을 끈적한 점액성 그물로 둘러싸서 함정에 빠트리는 용도의 혼성 생명체입니다.
그물은 순식간에 굳으며, 희생자가 자유로워지기 위해 발버둥치면 칠수록 더 압축되어집니다.
그 그물을 뚫기 위해서는 상당히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것들은 타겟을 직접 죽이지는 않지만, 대신 타이라니드 무리들이 다가오도록 자비를 베풀 것입니다.(뭐가 자비여? ㄷㄷ)
thorax swarm : 몇몇 타이라니드 유기체 종들은 커다란 흉곽에 조그마한 기생충 생명체들로 가득 차있는 구멍이 나있습니다.
숙주의 가슴이 열리고 이 기생충들이 적들을 향해 나아가게 되면, 적들의 눈을 파먹고, 끔찍한 비명을 지르는 목구멍 안으로 기어들어갑니다.
thorax swarm의 무기는 음파로 다른 무기의 모델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말은 곧 다른 거대한 괴물 생명체또한 두개의 무기를 쓸수있고 동시에 thorax swarm의 음파를 쏠수 있다는 것입니다.(레이브너도 쓸수 있다는데, 잘은 모르겠습니다. 만약 아니라면 티라노펙스 전용)
(electroshock grubs) : 그들(타이라니드 생명체)이 비틀고 꿈틀거리면, electroshock grubs생명체들이 덜컹거리며 전기적 충격을 줍니다.
무리들이 만들어 내는 강력한 번개 볼트는, 그 어떠한 것이든지 폐허로 만들어 냅니다.
(desiccator larvae) : desiccator larvae는 어금니로 희생양들의 위에 빗장을 겁니다.
그리고 두번쨰 단계로, 그 위에 가루를 뿌려 적들의 살을 마르게 만들어, 결국 쪼르라 들게 만들어 먼지로 변하게 해버립니다.(티라노펙스 전용)
(shreddershard beetles) : shreddershard beetle은 조그마한 타이라니드 유기체로써 미늘-모양 등뼈로 덮혀 있습니다.
그들은 발견 가능한 모든 갈라진 틈의 구석으로 가려는 본능이 있는데, 이를테면 아머의 결합 부위 말입니다.
shreddershard beetles는 숙주 밖에서 오래 생존하지 못하며, 죽으면 그들의 몸은 폭발합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폭발하면 주변으로 그 미늘들이 터져 나갑니다.(티라노펙스 전용)
venom cannon : venom cannon은 길고, 강력한 생체 무기이며 빠른 속도로 수정질의 탄을 발사하며, 이것들은 독 찌꺼기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무기는 전기적 변화로써 무시무시한 속도로 목표물을 향해 사출됩니다.
목표물은 단번에 죽지 않고 크리스탈 조각의 파편들에 의해 천천히 출혈되게 됩니다.
심지어 기갑 마저도 파변에 의해 구멍이 날수 있으며, 파편들에 의해 상당한 양의 피해와 결함을 받습니다.
ps. 5th 코덱스에서 무기 부분만 떼서 해석했습니다.(물론 발해석..ㅈㅅ)
그리고 사진은 포지 월드, 다카다카넷에 공개된 사진들로 채웠고요..레이브너만 게임 짤로 떄웠습니다.
() 표시된 것은 사진에 해당하는 것들만 쓰는 무기라는 겁니다.
그리고 []표시는 그 무기에 사는 기생충..이라던가 하는 것들이고요.
상당히 오역이 있을것도 같네요..있다면 수정좀요.
그리고 티라노펙스는 공식 이미지가 없고, 5th에 새로 나온 것이라서 자작 작품과 코덱스 짤로 해결했습니다.
'타이라니드(구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갈 진스틸러(YMGARL GENESTEALERS) (0) | 2011.01.28 |
---|---|
둠 오브 말렌타이 발해석(니드 5th 코덱스) (0) | 2011.01.27 |
타이라니드의 무기! - 근접 무기 (0) | 2011.01.22 |
타이라니드에 관해서.. (0) | 2010.10.23 |
타이라니드 군대들 (0) | 2010.07.04 |